200여개 기업과 디자이너 200여명 참가영국 콘란숍, 홍콩 MoMA 등 세계적 유통기업 참석'2024 그린칩스 페스티벌' 연계행사
-
- ▲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이 오는 17일부터 27일까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2024 DDP디자인론칭페어'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행사엔 200여개 기업과 디자이너 200여명이 6개월간 개발한 약 300개 디자인 신제품을 선보인다. 김종완 종킴스튜디오 대표, 손동훈 Atelier SHON 대표, 송봉규 BKID 대표, 이정은 컨트리뷰터스 큐레이터, 최지연 한샘 R&D본부 홈퍼니싱 상품 이사 등 큐레이터 5명을 포함한 전문가들이 참여했다.영국의 The Conran Shop, 미국의 Coming Soon, 홍콩의 MoMA 등 유통·언론 관계자들이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주제관'은 디자이너와 제조기업의 협업 제품을 전시한다. '기업관'은 젊은 디자이너와 기업 간 협업 브랜드 팝업과 디자인 전문기업 제품으로 디자인 트렌드를 제시한다.
'기획관'은 미래 성장 분야 중소기업과 디자인 전문기업 간 협업으로 개발한 신제품을 비롯해 디자인 스타트업 개발 신제품, 지속가능한 디자인 제품·서비스, 약자동행 제품·서비스를 선보인다.디자인 기업 판로 개척과 판매 촉진을 위해 국내외 바이어 상담 '바이어데이'와 '라이브커머스'도 열린다. 또 시제품 투자유치를 통해 디자인기업으로 가치를 확장하기 위한 'IR피칭데이' 등 부대 행사가 마련된다.연계 행사로는 '2024 그린칩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동대문과 성수, 서촌을 중심으로 한 서울시 일대 230여개 지점이 참여한다. '그린칩스'란 서울 디자인기업의 우수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지원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도록 돕는 사업이다.이 밖에 DDP 아트홀 1관, 성수 프로젝트 렌트 올드타운점, 서촌라운지에서는 팝업 전시가 열린다. 팝업 전시에서는 올해 서울의 대표적인 지속 가능 디자인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QR코드를 연결해 현장에서 직접 구매도 할 수 있다. 같은 기간 29CM와 무신사 등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서 기획전 판매도 함께 진행된다.입장권은 오는 5일까지 행사 홈페이지(https://ddpdesignfair-ex.or.kr/html/ko/main.php#anchor2)에서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차강희 서울디자인재단 대표는 "올해는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지속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비롯해 친환경과 리사이클링, 모두를 위한 디자인 등 사회적 책임을 고민하고 반영하려는 제품들이 많다"며 "DDP디자인론칭페어가 앞으로 디자인산업생태계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