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주관 신규무역 우수전시회로 선정
  • ▲ 윤희근 경찰청장이 지난 2022년 '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KOREA POLICE WORLD EXPO 2022)'에 참석해 치안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정상윤 기자
    ▲ 윤희근 경찰청장이 지난 2022년 '제4회 국제치안산업대전(KOREA POLICE WORLD EXPO 2022)'에 참석해 치안장비를 살펴보고 있다. ⓒ정상윤 기자
    국제치안산업대전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우수무역 전시회로 4년 연속 선정됐다.

    경찰청은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 ㈜메쎄이상과 공동 개최하는 국제치안산업대전이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신규무역 우수 전시회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올해는 유망 전시회로 한 단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무역 전시회 선정사업은 전시회 개최 이력 및 규모 등에 따라 ▲신규무역 ▲유망 ▲전략 ▲글로벌 톱 전시회 등 4단계로 구분해 전시회 개최 비용 등을 국고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국제치안산업대전에는 현대자동차, KT 등 180여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초로 행사 기간에 약 50억원의 수출 계약을 실제 체결했다.

    올해 제6회 국제치안산업대전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경찰청은 더욱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관련 기업과 소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K치안산업이 제2의 K방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품들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는 등 국내 우수제품의 해외 판로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