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양희준·김수하 디지털 싱글 앨범 '다섯번째걸음, 그리고…' 재킷 이미지.ⓒPL엔터테인먼트
    ▲ 양희준·김수하 디지털 싱글 앨범 '다섯번째걸음, 그리고…' 재킷 이미지.ⓒPL엔터테인먼트
    뮤지컬 배우 양희준과 김수하가 디지털 싱글 앨범 '다섯번째걸음, 그리고…'를 31일 정오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듀엣곡 '다섯번째걸음, 그리고…'와 김수하 솔로곡 'Journey', 양희준 솔로곡 '말해줘' 등 총 3곡이 담겨 있다. 두 사람의 국내 뮤지컬 데뷔작인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의 작곡가 이정연이 작사·작곡 등 모든 작업 과정에 참여했다.

    타이틀곡 '다섯번째걸음, 그리고…'에는 양희준이 공동 작사가로 나섰다. 막막함 속에서도 목표를 향해 부지런히 달려온 지난날을 '수선화의 향기'로, 꿈꾸던 세상을 향해 또 한발 내딛는 현재를 '보랏빛 라일락'으로 표현했다.
  • ▲ 왼쪽부터 이정연·김수하·양희준.ⓒPL엔터테인먼트
    ▲ 왼쪽부터 이정연·김수하·양희준.ⓒPL엔터테인먼트
    'Journey'는 김수하의 모든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주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인생에서 느낀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하나로 집약해 '항해'라는 메타포를 사용했다. '말해줘'는 트렌디한 모던팝 장르의 곡이다. 좋아하는 상대가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헷갈려 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받아주길 바라는 솔직함이 드러난 가사가 매력적이다.

    이정연 감독은 앨범 콘셉트에 대해 "양희준과 김수하가 뮤지컬 배우로서 보여줬던 음악 스타일에서 벗어나 새로운 매력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팝 스타일로 구성했다. 일렉트로닉 악기를 활용해 상징적인 사운드를 만들었고, 두 사람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완성도 높은 앨범이 탄생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양희준과 김수하는 31일부터 4월 1일까지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앨범명과 같은 타이틀로 콘서트를 연다. 두 사람은 콘서트 무대에서 앨범에 담긴 3곡의 라이브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