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K-Hall' 모바일앱 출시…국내 최초 온라인 콘서트홀
  • ▲ '디지털 K-Hall 모바일앱 출시 포스터 및 앱스토어 이미지.ⓒKBS교향악단
    ▲ '디지털 K-Hall 모바일앱 출시 포스터 및 앱스토어 이미지.ⓒKBS교향악단
    KBS교향악단(사장 한창록)이 온라인 콘서트홀 '디지털 K-Hall'의 모바일앱을 출시한다.

    공영방송 교향악단으로서 지난 67년간 축적된 영상 자료를 한데 모은 '디지털 K-Hall'은 공개 당시 국내 최초의 온라인 클래식 플랫폼으로 화제를 모았다. 새롭게 출시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지난해 9월 선공개된 '디지털 K-Hall' 웹사이트는 공연 실황 영상부터 다큐멘터리, 연주자 인터뷰, 플레이리스트 등 KBS교향악단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무료 제공한다. 최신 정기연주회 영상을 4K UHD 고화질로 제공하는 등 꾸준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오픈 6개월 만에 28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이뤘다.

    신규 출시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간단한 회원가입을 거치면 '디지털 K-Hall' 내 모든 콘텐츠를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다. 모든 연주 영상을 작곡가, 지휘자, 시대 등으로 구분해 아카이브화해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는 가능을 갖췄다. 관심 영상 지정을 통해 나만의 재생목록을 생성할 수도 있다. 

    네이버, 카카오톡 등 SNS 연동 로그인 기능을 신규 탑재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 디지털 K-Hall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탄탄한 콘텐츠 파워를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KBS교향악단의 '디지털 K-Hall' 모바일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모바일앱 회원에 2023시즌 정기연주회 R석 티켓, 블루투스 스피커, 외식 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 ▲ '디지털 K-Hall' 모바일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미지.ⓒKBS교향악단
    ▲ '디지털 K-Hall' 모바일앱 구글 플레이스토어 이미지.ⓒKBS교향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