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채훈이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Podium(포디움)'을 발매한다.ⓒ모스뮤직
    ▲ 유채훈이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Podium(포디움)'을 발매한다.ⓒ모스뮤직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의 리더이자 테너 유채훈이 '팝 싱어'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

    유채훈은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Podium(포디움)'을 발매한다.

    '지휘대'라는 뜻의 '포디움'은 유채훈의 섬세한 표현력을 중심에 두고 만들어졌다. 타이틀곡 '별의 기억'을 비롯해 '산책', '꽃', '숨', 유채훈의 자작 시를 가사로 담아낸 '이대로 여름' 등 수록됐다.

    '별의 기억'은 유채훈의 아련한 감성을 극대화하는 서정적이고 감미로운 보이스와 멜로디 라인이 돋보인다. 작·편곡에 작곡팀 피노미노츠와 조셉케이가 뭉쳤으며, 작사로는 나얼·최백호·정엽과 협업했던 에코브릿지가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유채훈의 '포디움' 패키지 앨범은 예약 판매 3일 만에 선 주문량 3만2000장을 돌파하는 등 크로스오버 장르 솔로 가수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고 있다.

    유채훈은 자신의 첫 미니앨범 발매를 기념해 'YOU CHAEHOON : Podium' 타이틀로 6일부터 31일까지 7월 한 달간 패션 편집숍 '십화점'에서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23일부터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로 서울, 부산, 전주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 ▲ 유채훈의 첫 번째 미니앨범 'Podium(포디움)' 커버 이미지.ⓒ모스뮤직
    ▲ 유채훈의 첫 번째 미니앨범 'Podium(포디움)' 커버 이미지.ⓒ모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