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뮤지컬 '사랑했어요' 출연 배우.ⓒ호박덩쿨
    ▲ 뮤지컬 '사랑했어요' 출연 배우.ⓒ호박덩쿨
    故 김현식의 명곡들로 이뤄진 주크박스 뮤지컬 '사랑했어요'가 8월 14일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개막을 확정하며 캐스팅을 공개했다.

    2019년 초연된 '사랑했어요'는 서로 사랑하지만 다른 공간 속에서 이뤄질 수 없는 가슴 아픈 사랑 이야기를 통해 연인과 가족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까지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다양한 형태의 사랑을 보여준다.

    이번 재연에는 '사랑했어요', '비처럼 음악처럼'을 비롯해 새롭게 추가된 '내 사랑 내 곁에'까지 故 김현식의 주옥 같은 곡들과 현대적 감각에 맞춰 각색된 대본, 실력파 창작진의 협업을 통해 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린 감성을 지닌 고독한 싱어송라이터로 50대 후반의 성공한 대한민국의 가수 현재 '이준혁' 역으로 조장혁·정세훈·성기윤이 출연한다. 현재 준혁의 젊은 시절을 보여주는 '과거 이준혁' 역에는 고유진·홍경인·김용진이 캐스팅됐다.
  • ▲ 신고은·박규리·임나영 프로필 사진.ⓒ이미지나인컴즈,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 신고은·박규리·임나영 프로필 사진.ⓒ이미지나인컴즈,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준혁의 절친한 동생으로 음악을 사랑하는 경영학도이자 사랑 앞에 인생의 모든 걸 거는 '윤기철' 역은 세븐·강승식(빅톤)·박정혁·선율(업텐션)이 맡았다. 감정 표현에 솔직하며 사랑을 위해 직진하는 '김은주' 역은 초연의 신고은과 함께 박규리·임나영이 합류한다.

    걸그룹 카라 출신의 박규리가 10년 만에 뮤지컬 무대로 돌아오며, 엠넷 '프로듀스 101'을 통해 결성된 그룹 I.O.I의 리더인 임나영이 드라마·영화에 이어 처음으로 뮤지컬 장르에 도전한다.

    비엔나에서 여행 가이드를 하다 준혁을 만나 그의 매니저가 되는 '안호준' 역에 위양호·고혜성, 비엔나에서 하숙집과 카페를 운영하다 훗날 준혁의 코디가 되는 '최미애' 역에는 성은·김미려·김나희가 낙점됐다.

    뮤지컬 '사랑했어요'는 7월 6일 오후 2시에 인터파크와 예스24를 통해 1차 티켓오픈을 진행한다.
  • ▲ 뮤지컬 '사랑했어요' 포스터.ⓒ호박덩쿨
    ▲ 뮤지컬 '사랑했어요' 포스터.ⓒ호박덩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