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브이콘텐츠와 MOU 체결…다양한 공동사업 기회 발굴 협의
  • ▲ 유니버설뮤직은 지난 29일 이엔브이콘텐츠와 음악콘텐츠 체험공간의 공동 운영개발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유니버설뮤직
    ▲ 유니버설뮤직은 지난 29일 이엔브이콘텐츠와 음악콘텐츠 체험공간의 공동 운영개발을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유니버설뮤직
    세계적인 음반사 유니버설뮤직이 본격적으로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유니버설뮤직은 지난 29일 논현동에 위치한 사무실에서 이엔브이콘텐츠와 음악콘텐츠 체험공간의 공동 운영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유니버설뮤직에서는 양 사가 협력하는 프로젝트 테마에 따른 아티스트 콘텐츠 큐레이션뿐만 아니라, 음악적 체험을 기반으로 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유니버설뮤직그룹의 지적재산권(IP)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엔브이콘텐츠는 문화 콘텐츠를 토대로 한 다양한 공간·건설 사업에 대한 인프라를 제공하고, 향후 다양한 공동사업 기회를 발굴하기로 협의했다. 양 사는 사업추진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도 상호협력 하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니버설뮤직 그룹은 전 세계 음반 시장의 약 30%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음악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유니버설뮤직 코리아는 비방디 유니버설 그룹의 100% 한국 투자법인 음반 회사로 1999년 4월 출범했다.

    이엔브이콘텐츠는 브랜드와 콘텐츠 경쟁력을 통해 공간의 가치를 높여주는 콘텐츠 플랫폼사업을 지향하는 기업이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고 접근 가능한 공간을 만들며 주거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