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개 학과서 1월12일까지 온라인 접수… '청소년·가족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신설
-
- ▲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희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는 다음 달 12일까지 신설된 청소년·가족전공과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을 포함한 36개 학과(전공)에서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원서는 경희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모집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청소년·가족전공) △상담심리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미디어영상홍보학과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 등이다.경희사이버대는 사회복지에 대한 사회적 변화와 요구에 부응하고 새로운 영역의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사회복지학부 내 청소년·가족전공을 신설했다. 이 전공은 청소년을 위한 전문적 상담 서비스, 보호 및 위기 개입, 지역사회 기관 연계, 교육과 예방 활동의 통합적 수행 등을 교육 목표로 한다.이와 함께 경희사이버대는 기존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에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을 신설,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 뷰티·패션마케팅전공)로 개편했다.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은 미적 감각과 뷰티패션 산업 및 마케팅 관련 전문 지식을 습득해 뷰티패션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한편 경희사이버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평가에서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 연속 사이버대학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타 사이버대학에 비해 충성도 전반에서 우위를 보였고 접근성, 편리성과 관련된 이용가능성 차원 부문이 높게 나타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