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DT 캡스 이강열 본부장(좌측)와 (재)아세아항공전문학교 전영숙 이사장(우측)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 ㈜ADT 캡스 이강열 본부장(좌측)와 (재)아세아항공전문학교 전영숙 이사장(우측)이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재)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이사장 전영숙)와 (주)ADT캡스(본부장 이강열)는 6월 26일(금) 항공보안 인재 육성을 위해  '인적자원개발 공동 협력 산학 협약 체결식'을 나래관에서 진행했다.

    양 기관은 상호협력 및 존중을 바탕으로 전략적인 유대강화를 통해 양 기관의 발전 및 교류를 통하여 21세기 전문 인재육성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공동연구, 교육개발 등을 통해 기업이 추구하는 인재육성을 위한 상호 긴밀한 협력을 통하여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는 협정을 체결하였다.
  • ADT캡스는 유무선기반 무인경비, 영상보안, 출입보안등 통합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사물인터넷(IoT)와 5G, 인공지능(AI), 영상보안기술 기반의 새로운 정보통신 경쟁력을 기반으로 미래 융합 보안을 선도하고 있다. ADT캡스의 미래 융합 보안 기술과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의 우수한 교육시스템이 결합해서, 현장에서 필요한 차세대 항공보안 인력을 육성 할 예정이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1993년 개교이래, 항공분야 최고의 기술인재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현재 대한민국의 항공 산업의 주춧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바른 인성을 기반으로 창의적 기술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기위해서 다양한 산학기관과 협력해서, 현장에서 필요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는것이 특징이다.  특히 올바른 인성과 가치관 확입을 위해서 아세아미래인재개발연구소를 설립하고 차별화된 선진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항공보안의 맞춤형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인재 및 글러벌 리더를 배출하기 위해 교육생의 능력과 적성을 고려한 학습설계에서부터 교육, 취업까지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이 1:1 멘토링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수도권에서 유일한 민간보안검색 교육기관인 '아세아항공보안교육원'은 (재)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의 대표 교육원으로 공항, 항만, 철도 등을 비롯한 공공시설 및 국가 중요시설에 정보보호 및 보안을 위해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해 최신장비와 현장중심의 검색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다.
  • ▲ ㈜ADT 캡스 이강열 본부장(좌측)와 (재)아세아항공전문학교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 ㈜ADT 캡스 이강열 본부장(좌측)와 (재)아세아항공전문학교 협약식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제공
    이날 참석자는 아세아항공전문학교 전영숙이사장을 비롯하여 원홍규 학장, 김민구 기획처장, 정연완 학부장(항공보안), 조용훈 학과장(항공보안) 등이 참석하였으며, ㈜에이디티 캡스 측은 이강열 본사 서비스본부장, 서종식 서울서본부 본부장, 박창남 서울서본부 지원팀장, 손성호 서울서본부 전략영업팀장, 김현우 서울서본부 용산지사장 등이 참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