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뮤지컬 '마마,돈크라이' 스페셜 콘텐츠.ⓒ더뮤지컬
뮤지컬 '마마,돈크라이'가 10주년을 기념해 만든 다양한 스페셜 콘텐츠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12월 10주년 기념이자 여섯 번째 시즌 공연의 캐스팅 발표에 맞춰 퀴즈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퀴즈 인터뷰는 오랜 시간 '마마,돈크라이'에 참여하며 작품의 스토리나 넘버에 익숙한 배우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 소절만 듣고 넘버의 제목을 맞추는 듣기 문제부터 작품이나 캐릭터와 관련된 객관식 문제, 대사·가사의 빈칸을 채워야 하는 주관식 문제와 같이 다양한 형태의 질문들로 구성됐다. 총 3편으로 구성된 퀴즈 인터뷰 영상은 현재까지 3만8000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어 공개된 두 번째 콘텐츠는 '마마,돈크라이' 히스토리 카드다. 엽서 형태로 제작된 히스토리 카드는 그래픽디자이너 아트모스피어(황규철)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10주년 기념 포스터를 비롯해 올 시즌 공연의 캐릭터 포스터와 2016·2018년 미공개 공연 사진이 포함됐다.
히스토리 카드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돼 소장가치와 희소성을 높이기도 했다. 특히 '마마,돈크라이' 초연 10주년과 한국 뮤지컬의 역사를 기록해온 매거진 '더뮤지컬' 창간 20주년을 기념해 정기 구독자 대상 증정 이벤트도 함께 펼쳤다.
마지막은 '마마,돈크라이'의 10년 역사를 총망라하는 리뷰영상이다. 지난 20일과 24일 두 번에 걸쳐 공개된 리뷰영상은 '마마,돈크라이' 오리지널 캐스트 송용진·허규와 지난 시즌부터 합류한 조형균 세 명의 배우가 참여했다. 이들은 여러 시즌의 공연 장면으로 재구성된 특별 영상을 관람하며 작품·캐릭터 변천사부터 장면에 대한 해설과 소감, 비하인드 스토리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다.
뮤지컬 '마마,돈크라이'는 오는 28일부터 5월 17일까지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공연된다. 1차팀 송용진·허규·송유택·최민우·고영빈·고훈정·이충주·노윤이 먼저 무대에 오르며 3월 중순 2차팀이 합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