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왼쪽 상단부터) 이건명, 엄기준, 강필석, 박건형, 김재범, 박은석, 조재윤, 이천희, 박정복.ⓒ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 (왼쪽 상단부터) 이건명, 엄기준, 강필석, 박건형, 김재범, 박은석, 조재윤, 이천희, 박정복.ⓒ더블케이필름앤씨어터
    연극 '아트'에 배우 이건명·조재윤·엄기준·박건형·강필석·이천희·김재범·박정복·박은석이 출연한다.

    연극 '아트(ART)'는 질투 많은 수컷들의 진한 우정을 담은 블랙 코미디로 마크, 세르주, 이반 세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2억이 넘는 거액의 그림을 둘러싸고 15년 간 지속돼 온 세 남자의 우정이 허영과 오만에 의해 얼마나 쉽게 무너지는지 일상의 대화를 통해 거침없이 드러낸다.

    배우, 연출가, 영화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프랑스 극작가인 야스미나의 작품이다. 현재까지 15개 언어로 번역돼 35개 나라에서 공연됐으며 몰리에르상 최고 연극상, 로렌스 올리비에상, 토니 어워즈 베스트 연극상, 뉴욕 드라마 비평가 협회 베스트 연극상 등을 수상했다.

    예술에 관심이 많은 피부과 의사 '세르주' 역에 이건명·엄기준·강필석이 캐스팅됐다. 지적이며 고전을 좋아하는 항공 엔지니어 '마크' 역은 지난 시즌에 이어 김재범·박은석이 출연하며, 박건형이 합류했다. 유부단한 사고방식의 문구 도매업자 '이반'은 박정복과 함께 조재윤·이천희가 새롭게 맡는다.

    연극 '아트'는 3월 7일부터 5월 17일까지 백암아트홀에서 공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