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예술의전당과 대한민국발레축제조직위원회는 '2020 제10회 대한민국발레축제' 참가작을 모집한다.ⓒ예술의전당
    ▲ 예술의전당과 대한민국발레축제조직위원회는 '2020 제10회 대한민국발레축제' 참가작을 모집한다.ⓒ예술의전당
    '대한민국발레축제'가 내년 10회째를 맞는다.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대한민국발레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겸 예술감독 박인자)와 함께 10월 2일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2020 제10회 대한민국발레축제' 참가작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안무가, 무용수, 기획자, 예술단체다. 지원 방법은 대한민국발레축제나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해 관련 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영상 심사와 2차 인터뷰 심사를 거쳐 6개 작품을 선정하며, 해당 단체는 제작비 일부 지원과 예술의전당 대관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은 2020년 6월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유인택 예술의전당 사장은 "2011년 시작된 '대한민국발레축제'는 해를 거듭하며 무용가와 무용 애호가를 포함한 관객이 모두 즐기는 축제로 자리잡았다"며 "신선한 아이디어와 출중한 실력을 겸비한 많은 무용인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참가작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발레축제 공식홈페이지와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