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1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마이크 맥뮬란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대표(왼쪽), 이진한 고려대 연구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
    ▲ 11일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에서 MOU를 체결한 마이크 맥뮬란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 대표(왼쪽), 이진한 고려대 연구부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대

    ◇ 고려대·애질런트테크놀로지, 유전단백체 공동연구

    고려대학교는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와 연구협약(MOU)을 11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로 고려대 유전단백체연구센터(CPGR),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는 질량분석기를 활용해 유전단백체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보기술(IT)기업 휴렛팩커드(HP)의 화학분석 및 임상&진단 사업부에서 분사한 애질런트테크놀로지는 110여개국에서 바이오 분석기술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진한 고려대 연구부총장은 “고려대의 유전단백체 연구 기술과 애질런트테크놀로지스의 바이오분석기술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연구와 분석법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 MOU를 통해 정밀의료기술을 개발하는 데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숭실대 숭실평화통일연구원·한국외대 동유럽발칸연구소 학술대회

    숭실대학교 숭실평화통일연구원은 한국외국어대 동유럽발칸연구소와 함께 춘계국내학술대회를 14일 개최한다.

    '체제전환국 주민들의 삶의 질과 북한에 대한 시사점'을 주제로 서울 동작구 숭실대 한경직기념관 김덕윤예배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체제전환 국가 주밀들의 삶의 질 △체제전환 이후 동유럽국가 및 주민들의 삶의 변화 등에 대한 발표, 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성균관대 유학대학, '창의코딩캠프' 실시

    성균관대학교 유학대학은 최근 창의코딩캠프를 진행했다.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성대 유학·동양학과 학생 등 30명이 참가했으며 코딩 특강과 스마트홈 구축을 위한 블록 코딩 기반 엔트리 플랫폼 활용 교육 등이 이뤄졌다.

    ◇ 경희사이버대·9사단 MOU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달 31일 9사단과 MOU를 체결했다.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경희사이버대는 9사단 소속 군간부 등에게 장학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김지형 경희사이버대 총장직무대행은 "9사단에서 필요로 하는 특강, 교육 활동 등의 지원을 경희사이버대의 교수들을 통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