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숭실대학교
    ▲ ⓒ숭실대학교

    ◇ 숭실대 HK+사업단, '인문학의 실크로드' 제4회 학술대회 개최

    숭실대학교 한국기독교문화원 HK+사업단은 '근대전환기, 인문학의 메타모포시스 Ⅱ- 인문학의 실크로드'을 주제로 '제4회 학술대회'를 13~14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동작구 숭실대 중앙도서관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조성환 원광대 교수, 이주강 한국학진흥원 교수, 이혜경 서울대 교수, 이행훈 한림대 교수, 오지석 숭실대 교수, 강원돈 한신대 교수, 이종우 상지대 교수 등이 발표에 나설 예정이다.

    황민호 숭실대 HK+사업단 단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근대초기 외래문명이 유입된 시기에 주목해 변화와 갈등을 겪게 된 인문학의 여러 주제들의 여러 양상을 재조명해보고자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 건국대, 2020학년도 수시 정보 안내 '열린건대' 1대 1 상담 실시

    건국대학교 입학전형센터는 2020학년도 수시모집 전형 안내 등을 위한 '열린건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광진구 건국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수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1대 1 입학상담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열린건대는 이달 17일, 다음달 7일 선보이며 참가 신청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건국대 입학처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국대, 12~16일 '온라인 모의논술'

    동국대학교는 2020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

    이달 12~16일 진행되는 이번 모의논술은 인문계 600명, 자연계 400명 등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사전 신청 없이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본인 확인 후 응시할 수 있다.

    체점 결과는 내달 8일 공개되며 점수, 순위 분포 등의 제공된다. 온라인 모의논술 미응자를 위해 동국대는 기출문제 및 해설 자료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강규영 동국대 입학처장은 "동국대 논술고사를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경희사이버대, '애프터눈 티' 프로그램 선보여

    경희사이버대학교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는 서울 삼성동 파크 하야트호텔 더 라운지에서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 프로그램을 지난달 28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애프터눈 티: 홍차 문화의 A에서 Z까지' 저자인 홍차전문가 송은숙 강사가 티 푸드(Tea Food), 티 타임(Tea Time) 등에 대한 정보를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경희사이버대 관계자는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에서는 호텔, 레스토랑 산업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정규 교과목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