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전경. ⓒ건국대
    ▲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전경. ⓒ건국대

    ◇ 건국대, 15일 창립 88주년·개교 73주년 기념식 개최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서울캠퍼스 새천년관에서 '학원 창립 88주년·개교 73주년 기념식'을 15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술·교육·연구공로상, 법인 공로상, 법인 모범상, 특별 공로상, 학생 선행상 · 봉사상 수여식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상 수상자로 한승현 사학과 교수, 이승윤 경영학과 교수, 서건호 수의예과 교수, 김승현 식량자원과학과 교수, 지은선 간호학과 교수, 염경진 식품학전공 교수, 김성협 의학전문대학원 의학과 교수가 선정됐다.

    연구공로상에는 신인섭 일어교육과 교수, 김조천 사회환경공학부 교수, 노영희 문헌정보학과 교수, 김환기 에너지소재학전공 교수, 정석원 의학과 교수가 이름을 올렸으며 목형수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손염홍 상허교양대학 교수, 김용형 국제비즈니스학부 교수에게는 교육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 숙명여대 음악대학, '제84회 정기연주회'

    숙명여자대학교 음악대학은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제84회 정기연주회'를 16일 선보인다.

    이날 연주회 지휘는 김경희 숙명여대 교수가 맡았으며, 음대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 △장 시벨리우스 교향시 '핀란디아'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윤이상 '고풍의상' △자코모 마이어베어 '그림자의 노래'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 이화여대 신동완·하은희 교수, '제15회 이화학술상' 수상자 선정

    이화여자대학교는 신동완 통계학과 교수, 하은희 의학과 교수를 '제15회 이화학술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화학술상은 탁월한 연구 성과를 통해 학교 발전에 기여한 교원에 대해 수여되는 상으로 우수교원 포상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수상자를 결정했다.

    시상식은 이달 31일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열리는 '창립 133주년 기념식'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