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획·홍보 등 전 과정 학생 참여… 37개 체험부스 운영
  • ▲ 서울교육청 관내 세종과학고등학교는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초·중·고등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제8회 수학체험전'을 연다. ⓒ 세종과학고
    ▲ 서울교육청 관내 세종과학고등학교는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초·중·고등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제8회 수학체험전'을 연다. ⓒ 세종과학고

    서울 세종과학고가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초·중·고등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제8회 수학체험전'을 연다.

    올해 8회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상상을 현실로, 세상을 움직이는 수학이야기'라는 주제로 세종과학고에서 열린다. 행사에서는 악기 만들기 등 37개의 다양한 체험 부스를 재학생들이 직접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관람객들이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학적 원리를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

    수학, 인공지능 등 첨단과학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학생 강연 프로그램도 일 5회씩 진행된다.

    세종과학고는 2009년부터 교육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수학체험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주제 선정과 운영, 자료집과 포스터 제작 등 전 과정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한다.

    세종과학고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관람객들이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학적 원리를 체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는 수학에 대한 이해와 호기심을 유발하고 과학 문화를 확산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세종과학고 관계자는 "이번 수학체험전을 통해 서울 전역의 학생들이 수학과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