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서울교육청 '찾아가는 행정 서비스' 준비

행정·계약·시설·급식 컨설팅 등 제공…학교행정 일원화, 업무 효율↑

입력 2016-04-14 10:04 | 수정 2016-04-14 10:39

▲ 13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서울교육청 산하 남부교육지원청은 행정지원단을 구성해 학교 현장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 뉴시스


서울 남부교육지원청이 신설 학교를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서울시교육청은 지난 13일 “남부교육지원청이 신설 학교의 원활한 업무를 위해 ‘황금나침반 행정지원단’을 구성,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교육 지원청 직원, 학교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황금나침반 행정지원단’은 도움이 필요한 학교를 직접 찾아가 행정·계약·시설·급식 등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다.

행정 컨설팅은 신규 공무원이 배치된 학교에서 겪을 수 있는 행정상의 어려움을 덜어준다.

계약 컨설팅은 학교에서 추진하는 모든 물품, 용역 계약을 돕고, 건설 공사와 관련해 설계, 준공 등에서 일어나는 계약 업무 전반을 지원한다.

시설 컨설팅은 학교 안전시설 관리를 도울 예정이며, 급식 컨설팅은 식중독 등 위생사고 예방을 지원할 계획이다.

‘황금나침반 행정지원단’은 수요 학교의 요구에 맞춘 ‘맞춤형 연수’와 신규 공무원이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멘토링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라고 한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단독] "이재명에 불리한 결과 발표하다니…" 친명단체, 조사업체 무더기 고발… 이석기 업체도 걸었다

[단독] "이재명에 불리한 결과 발표하다니…" 친명단체, 조사업체 무더기 고발… 이석기 업체도 걸었다

친민주당 성향 시민단체가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불리한 여론조사 결과를 발표했다며 여론조사업체 '에스티아이'를 고발한 데 이어 같은 이유로 여론조사업체 두 곳을 추가로 고발하기로 했다. 특히 고발당한 여론조사업체 에스..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