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니뮤직
    ▲ ⓒ지니뮤직


    가수 장범준이 '태양의 후예' OST가 점령했던 차트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다.

    장범준은 19일 발매된 정규 2집 앨범 타이틀곡 '그녀가 곁에 없다면(결혼 행진곡을 활용한 신곡)'으로 9시 기준 지니뮤직, 엠넷뮤직, 네이버뮤직, 벅스뮤직, 올레뮤직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월 발표된 '시그널' OST '회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었던 장범준은 이번 솔로앨범으로 또 한번 차트를 휩쓸며 음원강자임을 입증했다.

    특히 한동안 '태양의 후예' OST의 계속된 차트 장악에 제동을 걸었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장범준에 의해 차트 점령 기록이 잠시 중단됐지만, '태양의 후예' OST의 기세는 여전히 주목할 만하다.

    멜론차트 1위부터 4위는 모두 '태양의 후예' OST '이 사랑', 'You are My Everything', '다시 너를', '말해! 뭐해?'가 차지했다.

    이외에도 지니뮤직 역시 장범준의 '그녀가 곁에 있다면 (결혼 행진곡을 활용한 신곡)'에게 1위를 내줬을뿐,2~5위를 '태양의 후예' OST 가 이름을 올렸다.

    케이윌의 '태양의 후예' OST Part.6 '말해! 뭐해?'는 몽키3뮤직 1위, 소리바다 1위, 멜론뮤직 4위, 지니뮤직 2위, 엠넷뮤직 3위, 올레뮤직 2위, 네이버뮤직 2위, 벅스뮤직 2위 등 전 차트에서 상위권의 성적으로 '태양의 후예' OST의 위엄을 증명했다.

    이밖에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Mnet '프로듀스 101'의 최초 신곡들이 속속들히 차트에 등장했다.

    소녀온탑의 '같은 곳에서', 마카롱 꿀떡의 'Yum-Yum(얌얌)'은 각각 벅스뮤직 3위와 6위를 나타내며 '프로듀스 101'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Pinkrush의 'Fingertips',화려강산의 'Don't Matter'도 엠넷차트 6위,7위를 기록하고있다.

    올해 초부터 이어져온 '시그널', '응답하라 1988'에 이어 '태양의 후예'까지 한동안 OST의 강세가 계속됐던 차트는 기존 가수들을 위협했다.

    오는 3월 28일 컴백을 예고한 비투비, 이번달 컴백을 준비중인 블락비까지 OST와 솔로 가수들에게 집중됐던 차트의 흐름을 가져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