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비스트 멤버 양요섭과 인디 뮤지션 리차드파커스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싱글 ‘이야기’가 10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야기’는 공개 직후 이날 오전 8시 기준 엠넷 5위, 올레뮤직 7위, 멜론-벅스 15위 등 다수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공개 직후부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잇고 있다.
     
    양요섭과 리차드파커스의 ‘이야기’는 오랜 시간이 흘러도 잊혀지지 않는 첫사랑의 기억을 공감가사로 그린 보사노바 풍 R&B 넘버다. 특히 진성과 가성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곡의 중심을 잡고 있는 양요섭의 가창력이 단연 귀를 사로잡고 있다. 

    맑고 힘있는 양요섭의 미성 보컬과 낮고 허스키한 리차드파커스의 중성 보이스가 화음으로 어울리는 파트에서는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신곡 특유의 분위기가 폭발하며 신선한 보컬조합을 완성해 더욱 큰 매력을 선사한다.
     
    공개직후부터 리스너들의 두 귀를 단숨에 사로잡고 있는 양요섭, 리차드파커스의 ‘이야기’는 아이돌 최강 보컬과 인디 싱어송라이터의 음악적 벽을 허문 ‘세기의 만남’으로 벌써부터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중이다. 

    ‘콜라보 열풍’으로 후끈 달아오른 가요계와 이를 반영한 치열한 음원차트 내에서 ‘좋은 음악’에 대한 자신감으로 신선한 지각변동을 불러일으킨 양요섭, 리차드파커스가 과연 음원차트 '이변'의 주인공으로 좋은 반응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