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MBK 엔터테인먼트
    ▲ ⓒMBK 엔터테인먼트


    101명의 참가자가 경쟁하는 걸그룹 오디션 ‘프로듀스 101’에 다이아의 멤버 채연과 캐시 또한 참가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모은다.

    채연과 캐시는 17일 다이아의 공식 SNS를 통해서 “팬 여러분 저희 걱정 많이 하셨죠? 오늘부터 시작된 캐시와 채연의 새로운 도전에 많은 관심와 응원 부탁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

    앞서 다이아의 소속사 MBK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연습생 기간이 짧았던 채연과 캐시가 ‘프로듀스 101’에 도전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그래서 다이아에서 잠정 탈퇴하기로 결정했다”며 “채연과 캐시가 ‘프로듀스 101’ 합숙생활을 하면서 다이아는 5인 체제로 활동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프로듀스 101’은 각 기획사에 소속된 여자 연습생 101명이 참여한다. 이들은 각종 미션을 통해 서바이벌 방식으로 최후 살아남는 멤버 11명으로 데뷔한다. 현재로써 SM엔터테인먼트와 YG엔터테인먼트를 제외한 대부분의 가요 기획사 소속의 여자 연습생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12주 분량으로 편성된 ‘프로듀스 101’은 장근석이 MC를 맡고, 레이양 등이 조력자로 나선다. ‘프로듀스 101’은 지난 14일 사전녹화를 통해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