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수사 재개 않으면, 시민 특검이라도 꾸려야"
  • ▲ 국민행동본부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를 열고, 검찰의 노 전 대통령 가족의 뇌물수수 의혹 사건의 조사를 촉구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국민행동본부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를 열고, 검찰의 노 전 대통령 가족의 뇌물수수 의혹 사건의 조사를 촉구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아버지 제삿날에 억울하다고 울부짖는 노건호를 위해서라도, 검찰은 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 수수 의혹을 낱낱이 조사해야 한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아들 노건호씨가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박연차 게이트'에 대한 검찰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태광실업 박연차 전 회장에게 불법 자금 500만 달러를 수수한 혐의로 5차례에 걸쳐 검찰조사를 받은 노건호씨가, '한국의 미래' 운운하며, 억울함을 호소했기 때문이다.

    국민행동본부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를 열고, 노 전 대통령 가족 뇌물수수 의혹 사건 수사 재개를 촉구했다.

  • ▲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은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를 열었다. 서 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검찰은 '박연차 게이트'를 철저히 조사해서 잘잘못을 따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은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를 열었다. 서 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검찰은 '박연차 게이트'를 철저히 조사해서 잘잘못을 따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건호씨가 노 전 대통령의 6주기 추도식에서 대한민국은 가해자고, 자신들은 피해자라는 뉘앙스의 추도사를 전했다"며, "본인들의 억울함을 위해서라도 검찰은 '박연차 게이트'를 철저히 조사해서 잘잘못을 따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두환, 노태우 전 대통령의 재산몰수 판결을 얻어낸 검찰에게 부탁한다. 노무현 전 대통령 가족들에 대해서도 공평하고 철저하게 수사 해달라.

    검찰이 2009년 노건호씨와 연철호씨의 500만 달러 수수를 포착했고, 권양숙 여사 소환 조사 등을 확인·발표했던 것처럼, 이번에도 철저한 수사를 통해 노무현 일가의 뇌물수수 의혹을 밝혀주길 바란다"


    그러면서 "검찰의 공정한 수사를 통해 노건호씨와 권양숙씨의 불법자금 수수혐의가 드러난다면 엄중한 처벌을 내려야 하고, 그렇지 않다면 죄가 없다고 알려야 한다"고 했다.

    서정갑 본부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의 과거 NLL포기 발언을 꼬집으며, NLL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친 연평해전 희생자들과 노 전 대통령을 비교했다. 나아가 노무현 전 대통령을 죽음으로 내몬 이는, 다름 아닌 노 전 대통령의 가족들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연평해전을 소재로 한 영화가 오는 10일에 개봉한다. 대한민국의 국민들과 국토를 지키기 위해 자신을 바친 연평해전 희생자들을 잊지 않길 바란다.

    그런데 NLL을 위해 자신을 바친 희생자들과는 달리, 노무현 전 대통령은 남북 정상회담에서 김정일에게 'NLL은 국제법적인 근거도 없고 논리적 근거도 분명치 않다'는 막말을 내뱉었다. 이런 사람이 우리나라 대통령이었다는 사실이 창피스럽고 수치스럽다.

    그런데 노무현 전 대통령의 아들 노건호씨가 지난달 23일, 자신의 아버지는 NLL을 포기하는 약속을 하지 않았다고 강변했다. 그렇다면 남북 정상회담 회의록에 나온 말은 누가 했는가?

    노건호씨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겨냥해, '권력으로 전직 대통령을 죽음으로 몰아넣었다'며 자신들은 피해자라는 뉘앙스를 풍겼는데, 사실 노무현 전 대통령을 죽음으로 몰고 간 것은 박연차에게 500만 달러를 수수한 가족들이 아닌지 곰곰히 생각해보길 바란다"

  • ▲ 최인식 한국시민단체협의회 집행위원장은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검찰은 노 전 대통령의 딸 노정연씨에게 13억 원의 돈상자를 건냈다고 자백한 권양숙 여사를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최인식 한국시민단체협의회 집행위원장은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검찰은 노 전 대통령의 딸 노정연씨에게 13억 원의 돈상자를 건냈다고 자백한 권양숙 여사를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뒤이어 강단에 오른 최인식 한국시민단체협의회 집행위원장은 '박연차 게이트'에 대한 경과보고서와 성명서를 발표했다. 최 위원장은 "검찰은 추가로 전 대통령의 딸 노정연씨에게 13억 원의 돈상자를 건냈다고 자백한 권양숙 여사를 조사해야 한다"며 "검찰은 13억원의 자금 출처를 철저히 밝혀내야 한다"고 전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큰 아들 노건호, 조카사위 연철호, 딸 노정연, 아내 권양숙 여사까지 '박연차 게이트'에 모두 연루됐다. 가족 모두가 부정부패를 일으킨 가족범죄단의 모습이다.

    지난 2012년, 노무현 전 대통령의 딸 노정연씨에게 미국의 아파트를 사는데 보태라며 권양숙 여사가 13억원을 상자에 담아주는 모습이 카메라에 찍혔다. 우리 국민행동본부에 이 사진이 제보가 들어와, 검찰에 제보했고, 그로 인해 노정연씨는 집행유예를 받았다.

    그런데 권양숙 여사는 지금까지 돈의 출처에 대해 제대로된 설명을 하지 않고 있다. 검찰은 수사를 재개해, 13억원에 대한 출처를 명백히 밝혀야 한다"


    아울러 최인식 위원장은 친노세력을 종북집단이라 부르며,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이 없었다면 패전했을 친노 종북세력들이 노 전 대통령의 죽음에 따른 동정심에 힘입어 나라를 흔들고 있다"면서, "집권 여당인 새누리당이 친노 종북세력들을 견제하지 못하니, 애국세력들이 나서 직접 응징해야한다"고 비판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자살한 지 6년이 지났는데, 아직도 이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를 열어야 하는 이유는, 친노세력이 대한민국 종북세력의 사령부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실 통진당 문제는 친노세력의 종북활동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의 비극적인 죽음이 없었다면, 정치판에서 사라졌을 친노세력들이 노 전 대통령의 죽음을 통해 계속해서 동정심을 얻어 대한민국을 좌지우지하고 있다. 우리는 심각한 위험성을 느껴야 한다. 우리 애국세력들이 힘을 모아 친노세력에게서 대한민국을 지켜야 한다"

  • ▲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은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부정부패척결'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벌였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은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부정부패척결'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벌였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부정부패척결'을 주제로 열린 특별강연회에서 강사로 나선 황장수 미래경영연구소장은, 국회법 개정안을 언급하며, 여·야 국회의원들이 박근혜 대통령의 부정부패 척결에 대항해 자신들의 부정부패를 숨기기 위해 국회법 개정법률안을 통과시켰다고 주장했다.

    황장수 소장은 29일 새벽 국회법 개정안의 국회 본회의 통과를 쿠데타라 칭하며, 국회를 강하게 비난했다. 그는 "국회가 자신들의 부정부패를 숨기기 위해 국회법 개정법률안을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에 끼워 통과시켰다"고 했다.

    국회는 지난 29일 국민들이 잠든 새벽, 본회의 차수를 바꿔가며 공무원연금 개혁안과 세월호 특별법 시행령을 핑계로 국회법 개정법률안을 몰래 통과시켜 버렸다.

    이것은 엄연한 국가를 부정하는 쿠데타로 박근혜 대통령의 부패척결 수사를 막기 위한 여·야 국회의원들의 담합이라 볼 수 있다"


    더불어 황 소장은 "노무현 전 대통령을 죽음으로 내몬 장본인은 노건호씨를 포함한 노 전 대통령 가족"이라며, "노건호씨의 추도사는 적반하장으로 도둑이 매를 든다는 뜻에 정확히 부합한다"고 꼬집었다.

    노건호씨의 추도사를 보면 적반하장도 그런 적반하장이 없다. 노건호씨의 모습은 도둑이 매를 든다는 적반하장의 뜻에 정확히 딱 맞아 떨어진다.

    우리나라는 죽은 사람에 대해 지나치게 옹호하는 관행이 있다. 특히 힘쎈 사람이 죽으면 검찰은 공소권 없다며, 관련 내용까지 다 덮어버리는 나쁜 버릇이 있다.

    대통령이 재임중에 돈을 받아 문제가 생겼다면, 역사적 교훈으로 삼기 위해서라도 철저한 조사를 벌여야 한다.

    장례가 끝난 뒤 동정과 옹호를 벗기고, 사건에 집중해야 한다. 예전 김영삼 전 대통령은 성공한 쿠데타는 처벌할 수 없다면서도 전두환 전 대통령을 법정에 세웠다. 우리는 이런 것을 본 받아야 한다"

  • ▲ 정광훈 대한민국바로세우기 대표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특별 강연자로 나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시민 특검을 만들어서라도 철저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정광훈 대한민국바로세우기 대표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특별 강연자로 나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시민 특검을 만들어서라도 철저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두 번째 강사로 나선 정광훈 대한민국바로세우기 대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자살을 꼬집으며, "무책임한 행동으로 학생들과 청년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쳤다"고 비난했다. 감수성이 예민한 학생들과 젊은이들이 대통령의 자살을 보고 무엇을 배우겠냐는 주장이다.

    과거 조선시대에는 자살한 사람은 장례식도 치르지 않았는데, 대한민국 대통령을 했다는 사람이 자살을 했다는 것은 나라의 수치이자, 국가 망신이다.

    노 전 대통령의 자살로 인해, 우리나라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자살 문화가 전파됐다. 기독교 목사로 자살을 선택한 노 전 대통령의 무책임한 모습에 분노한다"


    정광훈 대표는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사건의 수사 재개를 촉구하며, "시민 특검을 만들어서라도, 철저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서정갑 국민행동본부장의 고발이 계기가 된 통진당 해산 결정을 언급하면서, 검찰의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시민단체가 고발을 해서라도 수사를 재개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성완종 사건을 보면 이완구 전 총리가 고작 3,000만원 수수 혐의로 총리 자리에서 물러난 것을 알 수 있는데, 노무현 전 대통령과 그 가족들은 훨씬 많은 돈을 수수했는데도 버젓이 잘 살고 있다.

    이것은 검찰 수사가 문제가 있다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검찰과 법원이 노 전 대통령 가족들에게 편파적이라 할만큼 잘못된 수사를 진행한 것이다.

    정식으로 검찰에 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 수수 의혹에 대해 수사재개 신청해보고, 안되면 정식 고발 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정식 고발해서도 검찰이 버벅거리며 제대로된 수사를 진행하지 않으면, 우리 보수단체에 계신 검찰, 변호사 출신 회원님들로 시민 특검 꾸려서 제대로된 수사 진행해 보자"

     

    *************************************

    [관련기사] 

    딸에게 13억 주었다고 자백한 권양숙도 수사하라

    “이 참에 노건호의 소원을 풀어주자!”

    “중단된 노무현 일가 비리 수사 재개하자” 의견 많아

    고성혁 객원칼럼니스트

     

    아침부터 국민행동본부 사무실에는 시민들의 전화가 빗발쳤다.

    금일(29일)字 <조선일보>에는 <아들이 억울하다고 하니 ‘노무현 뇌물 수수 의혹 사건’ 수사를 再開(재개)하라!>는 국민행동본부의 의견광고가 게재되었기 때문이다.

    국민행동본부로 전화를 건 시민들은 저마다 자신들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국민행동본부 광고가 해주었다고 감사를 표했다. 在美교포 한 사람도 격려 이메일을 보내왔다.

    거제도에서 전화를 걸어온 사람이 있었다. 자신을 4,000여 명이 근무하는 거제도의 한 조선소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라고 밝혔다. 

    “오늘 조선일보 광고 잘 봤습니다.
    여기 거제도 조선소인데요.
    노조 사무실에서 서로 광고내용을 이야기했어요.
    異口同聲(이구동성)으로 수사를 다시 해서 국민의 의구심을 풀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만약 다시 광고를 낸다면 수사가 중단된 이유를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약소하지만 십시일반 모아서 후원금 보냈습니다.”

    한 시민은 “아들이 억울하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명명백백하게 시시비비를 가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는가 하면, “이 참에 노건호의 소원을 풀어주자”고 말하는 시민도 있었다.

  • ▲ 정광훈 대한민국바로세우기 대표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특별 강연자로 나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시민 특검을 만들어서라도 철저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노무현 전 대통령의 딸 정연 씨의 미국 부동산 매입을 위해 불법 송금된 13억 원이 들어 있는 돈 상자. 현금 흐름의 과정에 있던 한 인물이 휴대전화로 촬영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연합뉴스TV 화면 캡처
  • ▲ 정광훈 대한민국바로세우기 대표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특별 강연자로 나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시민 특검을 만들어서라도 철저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노무현 전 대통령의 딸 정연씨가 아파트를 구입한 것으로 알려진 미국 뉴저지주 웨스트뉴욕의 고급 아파트 단지인 허드슨 클럽. 허드슨강에 바로 접해 있어 맨해튼 마천루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고, 수영장과 스파, 헬스클럽, 소극장, 클럽라운지 등을 갖추고 있다. ⓒ연합뉴스 사진 DB
  •  
    이번 광고에 대한 반응은 전과는 달랐다. 욕설이나 반론(反論)을 제기하는 전화가 거의 없었다. 노무현을 지지하는 시민들도 그 일가(一家)의 비리(非理) 관련 부분은 포기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국민행동본부(본부장 徐貞甲)는 오는 6월3일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노무현 일가(一家) 뇌물 수수 의혹사건 수사 재개(再開) 촉구”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개최할 예정이다.

  • ▲ 정광훈 대한민국바로세우기 대표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특별 강연자로 나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시민 특검을 만들어서라도 철저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국민운동본부 성명 전문]

    아들이 억울하다고 하니 '노무현 뇌물 수수 의혹 사건' 수사를 再開하라!

    딸에게 13억 원의 돈상자를 건네주었다고 자백한 권양숙 씨도 조사하여
    자금 출처를 밝혀내라! 그리고 가족들은 제발 '교양語'를 써라!

    국민행동본부 

    1. 노무현 전 대통령 추도식에서 그의 아들 건호(42)씨는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를 겨냥, “전직 대통령이 NLL을 포기했다며 내리는 빗속에서 정상회의록 일부를 피 토하듯 줄줄 읽으시던 모습이 눈에 선한데, 어려운 발걸음을 해주셨습니다. 권력으로 전직 대통령을 죽음으로 몰아넣고 그로도 모자라 선거에 이기려고 국가 기밀문서를 뜯어서 읊어대고(후략)”라고 했다. 無禮(무례) 여부를 떠나 이 말이 과연 사실인가는 국민들이 알아야 할 권리가 있다.

    2. 노 전 대통령 자살 직후인 2009년 6월12일 검찰은 ‘노무현 전 대통령 뇌물수수 의혹 사건’ 수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혐의 요지: 노무현 前 대통령, 2006. 9 ~ 2008. 2. 박연차로부터 4회에 걸쳐 미화 합계 640만 달러 등 뇌물수수
    *수사 진행 경과: 홍콩 계좌의 송금지시서 및 박연차 진술에 의해 노건호, 연철호의 500만 달러 수수 단서 포착, 관련 계좌 확인을 위한 형사사법 공조요청, 권양숙 여사 소환 조사, 국제공조와 관련자 진술 등을 통해 박연차가 노정연에게 40만 달러 송금 사실 확인 등.
    *처리결과: 노무현 前 대통령에 대하여는 내사종결(공소권 없음) 처분.

     

  • ▲ 정광훈 대한민국바로세우기 대표는 3일 프레스센터에서 '노무현一家 뇌물수수 의혹사건 수사 再開 촉구'란 주제로 열린 기자회견과 특별강연회에서, 특별 강연자로 나서 "검찰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시민 특검을 만들어서라도 철저한 수사를 벌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2012년 12월 외화밀반출 혐의로 재판을 받던 당시의 노정연씨.ⓒ연합뉴스 사진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