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뇌를 알고 공부하자’라는 주제 특강
  • 지난 29일 과학터치 겨울과학캠프 참가 청소년 및 지도교사가 디지스트 연구행정동 국제회의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디지스트 제공
    ▲ 지난 29일 과학터치 겨울과학캠프 참가 청소년 및 지도교사가 디지스트 연구행정동 국제회의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디지스트 제공

    디지스트(DGIST·총장 신성철)는 지난 29일 오후 1시 연구행정동 국제회의장에서 ‘금요일에 과학터치 겨울과학캠프’를 열었다.

    한국연구재단 주최하고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관한 이번 캠프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5개 지역 청소년 및 지도교사 70여명이 참석해 뇌과학 관련 특강 및 디지스트 캠퍼스 투어 등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디지스트 뇌과학전공 문제일 교수(입학처장)는 ‘내 뇌를 알고 공부하자’라는 주제로 뇌의 구조에서부터 뇌과학의 역사 및 연구현황에 대해 소개하며 청소년들에게 과학자의 꿈을 심어줬다.

    이날 문 교수는 “뇌과학은 나노기술(NT), 생명기술(BT), 정보통신기술(ICT) 등 다양한 과학기술이 융복합된 분야”라며 “뇌질환 및 뇌신경생물, 뇌공학 등 뇌과학을 연구한다면 21세기 미개척 분야인 뇌를 연구하는 매력을 맛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자들은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디지스트와 국립대구과학관,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 등 대구경북지역의 연구현장을 탐방하고 과학특강에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