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인 ‘뮤직바이러스(해피뮤직)’사업 꾸진히 진행
  • ▲ 계명대 본관 전경ⓒ계명대 제공
    ▲ 계명대 본관 전경ⓒ계명대 제공

    계명대(총장 신일희)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단이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4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 품질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계명대 투자사업단은 대구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우수콘텐츠 공모전에서 2회 연속(2013~2014)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사업 서비스의 우수성이 재확인됐다는 평가다.

    이번에 실시된 품질평가는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의 품질 향상 및 대국민 만족도 제고차원에서 실시됐고 전국 2,000여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기관들을 대상으로 35개 지표에 의해 평가가 진행됐다.

    계명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단은 서비스제공 및 평가, 서비스 만족도 평가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 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조성숙(사회복지학과 교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단장은 “사업단 창립 이래 보건복지부 품질평가를 처음 받았는데 사업의 우수성을 재확인할 수 있어서 기뻤다”며 “이번 평가를 밑거름 삼아 내년에는 더욱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힘쓰겠다” 고 밝혔다.

    계명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단은 2009년부터 보건복지부, 대구시 남구, 달서구, 달성군의 재정지원을 받아 대구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인 ‘뮤직바이러스(해피뮤직)’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현재 이 사업을 통해 약 1,000여명의 아동들이 서비스 혜택을 받았다.

    최근에는 대구시 전역(해당지자체 : 남구, 달서구, 동구, 수성구, 중구, 달성군 등)에 아동정서발달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등록돼 사업영역을 대구전역으로 확대시행하고 있다.

    뮤직바이러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계명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단(053-580-6786~9) 혹은 남구, 달서구, 동구, 수성구, 중구, 달성군 해당거주지 읍, 면,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