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오전10시30분 국회 헌정기념관서 출범식
  • 통합진보당 해산을 촉구하는 국민운동본부가 출범해 헌법재판소의 통진당  해산심판 변론 종결일인 오는 25일까지 대국민 홍보전에 나선다.

    운동본부는 20일 오전 10시30분,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출범식을 연다. 출범식에는 140여개 애국단체 5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다.

    운동본부는 19일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통진당 해산은 북한정권을 옹호하는 암 덩어리를 국민의 혈세로 계속 지원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일”이라며 “향후 통합진보당 해산을 위한 국민여론 조성에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해산 결정 이후에 발생할 통합진보당 지지자들의 반발 등 혼란상황에 적극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동위원장 박성현 뉴데일리 주필은 헌법재판소가 기일을 넘겨가면서 해산결정을 하지 않고 있는 것은 직무유기이자 그 자체가 법률위반”이라고 비판했다. 집행위원 조형곤 21세기미래교육연합 대표는 “국민들은 통진당 해산에 반대하는 재판관들의 이름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출범식은 설립취지문 낭독, 통합진보당 해산의 당위성 설명, 정당해산심판 경과보고 및 결의문 낭독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김상훈 자유대학생연합 대표, 강철민 남북대학생총연합 대표, 이정현 한국대학생포럼 대표 등 청년단체 대표들이 결의문을 낭독한다.

    [통진당해산 국민운동본부 출범선언문]

    통진당을 해산시켜야 하는 까닭은 통진당이 우리 사회 종북 세력의 상징 아이콘이기 때문이다. 통진당의 민낯인 이석기 RO 사건이야말로 이들이 얼마나 위험한 집단인지 고스란히 보여준다. 그들의 핵심 주장은 다음 4 개의 명제로 요약된다.

    • 1. 북조선이 조만간 조국해방전쟁을 일으킨다.
    • 2. 북조선의 군사 침공이 시작되면 우리 RO는 이에 호응한 게릴라전을 펼쳐 남조선괴뢰체제를 전복시켜야 한다.
    • 3. 우리는 지금부터 게릴라전을 위한 정보수집과 무력조직 강화를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야 한다.
    • 4. 북조선 지도자들은 우리의 이 같은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통진당은 이석기 RO 조직의 ‘합법 위장 가면’에 지나지 않는다. 이 같은 반역세력을 정당법에 의해 보호하고 국민의 혈세로 지원하는 어처구니 없는 짓을 지금 당장 중지시켜야 한다. 그래서 오늘 우리는 국민의 이름으로 통진당의 해산을 선언한다. 우리는 손과 손에 맞잡고 통진당을 해체하기 위해 나섰다. 이는 애국심 이전에 “국민은 바보가 아니다. 나는 멍청이가 아니다”라는, 인간으로서의 최소한의 자긍심에서 나오는 절절한 시민정치행동이다.

    통진당에 대한 해산 선고와 해산 집행에는 우파 대 좌파의 분별도 없으며 보수 대 진보의 구분도 없다. 통진당이 상징하는 종북 세력이 없어져야 비로소 좌파다운 좌파가 생겨날 수 있으며 진보다운 진보가 성장할 수 있다.

    좌파다운 좌파란 무엇인가? 바로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북한해방을 추구하는 유럽식 사회민주주의 좌파 아닌가! 자유민주주의를 지지하고 북한 해방을 옹호해온 장기표, 주대환 식의 사회민주주의 좌파는 종북 세력에 의해 치이고 밟혀서 빈사상태에 이르고 말았다. 종북이 없어져야 진정한 사회민주주의 좌파가 화려하게 부활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 북한해방을 존중하는 사회민주주의자들에게 통진당에 대한 사망선고와 사형집행을 위한 이 위대한 투쟁에 동참할 것을 호소한다.

    또한 진보다운 진보란 무엇인가? 인류의 보편적 가치, 인류의 보편적 인권을 존중하는 것이 바로 진보의 핵심 코드 아닌가! 북한 김일성 유일체제는 인류 최후, 인류 최악의 전체주의 체제이다. 올해 UN 인권보고서 역시 북한을 인류 최후, 인류 최악의 전체주의 체제로 규정했다. 1945년 이후 지난 70년 동안 6백만명 이상을 죽음으로 내몰아 온 끔직한 체제에 대해 “우리민족끼리 알콩달콩”을 찾는 것은 결코 진보가 될 수 없다. 그것은 전체주의를 섬기는 부역질에 지나지 않는다.

    그렇다. 우리 사회의 도덕, 가치, 원칙이 피폐해진 근본 원인은 바로, 북한 전체주의에 대한 추종 내지 옹호에 있다. 반만년을 이어 온 민족의 절반이, 서울에서 불과 50킬로미터 밖에서, 참혹한 전체주의체제 아래 고통 받고 죽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오히려 통진당 이석기 일당과 같이 이를 추종하거나, 지식층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친북 세력과 같이 이를 옹호하는 풍조가 만연하는 세태에서는 도덕, 원칙, 가치가 통째로 실종될 수밖에 없다.

    통진당에 대한 해산 선고와 해산 집행이야말로 우리 사회의 도덕, 가치, 원칙을 부활시키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이다. 통진당 이석기 일당은 가장 위험하고 경악할 전체주의 부역자 집단이기 때문이다. 전체주의 부역자들을 땅에 묻어 버릴 때, 전체주의 부역질을 근절시킬 때 비로소 우리는 도덕, 원칙, 가치를 회복할 수 있으며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자긍심에 도달할 수 있다.

    전체주의 부역자인가? 아니면 존엄한 개인인가? – 통진당 해산 투쟁은 바로 이 같은 원초적 갈림길의 또 다른 이름일 뿐이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 통진당의 해산을 선언한다. 그래서 우리는 오늘 통진당을 퇴출시키는 과업을 시작한다. 휴전선 남쪽에서 전체주의 부역질을 근절시키고 전체주의 부역자 집단을 퇴출시킬 때 비로소 우리는 자유통일을 위한 준비를 완성할 수 있다.

    [통합진보당 해산 국민운동본부 구성]

    • 고문 강근환 김동길 김춘규 고성진 구재태 권영해 김계춘 김길자 김진홍 도일규 민병돈 박상증 박세환 박홍 박희도 서경석 서석구 서정갑 이계준 이도형 이상훈 이동복 이상진 이영우 이정린 장경순 정기승 채영철 최대권 최환 한효정

    • 상임위원장 고영

    • 공동위원장 권유미 박성현 박정수 변희재 이계성 인지연 차기환 황장수

    • 집행위원 강규형 강사근 강태근 강석승 강재천 강철민 권명호 권혁철 김광동 김국헌김규호 김상훈 김성욱 김성회 김순희 김정수 김철수 류석춘 민경조 박영애 박진언 박찬우 박현식 서영숙 송민호 신종익 여명 유동열 유상준 윤성도 윤성욱 윤주용 이동욱 이애란 이정현 이종철 이주천 이희범 장기정 장진성 전년규 전우현 전희경 정미홍 정성산 정성희 정창화 정함철 조성구 조성희 조영기 조형곤 주옥순 최열곤 최인식 추선희 허원현 홍성기 황경선 황성곤

    • 참여단체 119기도회 2030청년정책연구소 21세기미래교육연합 21세기청년아카데미 4·19민주혁명회 4·19혁명공로자회 4·19혁명희생자유족회 NKWatch ROTC중앙회 SH필름 개발제도개혁시민행동 거룩한대한민국네트워크 건국이념보급회 건국회청년단 고엽제전우회 공교육시민연합 광복회 교육과학교를위한학부모연합 교육사회책임 국가정상화추진위원회 국가정통성수호운동본부 국민통합시민운동 국민행동본부 국사모 기독교유권자연맹 나라사랑하는사람들의모임 나라살리기어머니회 나라정책연구원 나라지킴이여성연합 남북대학생총연합 남북동행 남북청소년교류연맹 납북자가족모임 다음세대를위한학부모연합 대학생안보전략연구회 대한민국6·25참전유공자회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대한민국미래연합 (사)대한민국역사바로알리기국민운동 대한민국사랑종교단체협의회 대한민국사랑회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대한민국수호국민연합 대한민국수호천주교모임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500개회원단체) 대한민국어버이연합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대한민국육.해.공.해병대예비역대령연합회 대한민국재향경우회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대한민국전몰군경미망인회 대한민국전몰군경유족회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독도살리기운동본부 마이뉴스 민족중흥회 바른사회시민회의 바른소리 반국가교육척결국민연합 밝고힘찬나라운동본부 북한민주화청년학생포럼 북한민주화포럼 북한인권법통과를위한모임 북한전략센터 블루유니온 삼정회 새로운한국을위한국민운동 생명살림운동본부 서북청년단 선민교육학부모연합 선민네트워크 선민회 선진화시민행동 성공적인통일을만들어가는사람들 세이지코리아 애국SNS 애국단체총협의회 언론닷컴 엄마부대봉사단 연구진실성검증센터 열린북한방송 올바른시장경제를위한국민연합 올인코리아 우남소사이어티 이맘파워 이승만연구원 자연사랑 자유대학생연합 자유민주연구원 자유민주연구학회 자유북한캠페인 자유수호국민운동 자유신문 자유연합 자유조선방송 자유총연맹 자유통일연대 자유통일포럼 자유한국청년회 자총SNS 재일학도의용군동지회 전국건물건축주연합회 전국유림총연합 전국전기인협회 전국SNS강씨연합회 정의로운시민행동 정의실현국민연대 종북좌익척결단 중독예방시민연대 지식인네트워크한강 차세대문화인연대 청년대학생포럼 청년방송대청소 청년지식인포럼 story-K 청수회 탈북여성회 트위터119 푸른한국닷컴 하나여성회 한국기술문제연구소 한국기술사연합회 한국기술자유권자연맹 한국논단 한국대학생포럼 한국시민단체협의회 한국신학생진리수호연대 한국위기관리연구소 한국자유연합 한국정책거래소 해병대전우회중앙회 행복애공동체&의식주협회 행동하는양심실천운동본부 행복나누기운동 현대사상연구회 활빈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