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창립 69주년 ‘원대한 기업’ 도약 다짐

  •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5일 오전 10시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창립 69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 비전 달성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기념식에서 서경배 회장은 “창업 이후 우리의 꿈과 신념, 그리고 업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다”며 “세상으로부터 부여받은 아름다운 소명을 [아시안 뷰티]라 이름 붙였고, 인류에 봉사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존중하며 미래의 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꿈의 행진을 계속하고 있다”고 창립 신념과 기업 소명을 되새겼다. 


  • 이어 서경배 회장은 “우리는 지금 미지의 아름다움을 창조하여 글로벌로 도약해야 하는 선택의 갈림길에 서있다. 우리를 기다리는 전 세계의 고객을 바라보며 업의 본질을 생각하며 나아가자”며 “오늘 우리는 다시 한 번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으로의 도약을 다짐한다. 아시안 뷰티의 가능성을 믿고 오직 고객을 바라보며 나아가자”고 비전 달성의 의지를 강조했다. 

    특히 비전 실현을 위해, 2014년 경영방침 [우리 다 함께]의 5대 세부 사항인 ▲ 고객중심 경영 지향 ▲ 질 경영 정착 ▲ 글로벌 사업 확대 ▲ 디지털화 적극 대응 ▲ 생태계와의 소통과 상생에 대해 점검하고 꾸준히 실천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이번 창립기념식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5대 글로벌 챔피언 뷰티 브랜드(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에뛰드, 이니스프리)가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모습들을 영상 및 전시를 통해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임직원 모두가 세계와 함께 성장하는 참된 글로벌 기업을 만들어 나갈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4년 상반기 기준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사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성장한 3827억 원을 달성해(K-IFRS 기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2%로 확대됐다.  

    특히 중국 및 아시아 시장의 매출은 57.7% 성장하며 글로벌 사업의 견고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국내외 임직원, 아모레 카운슬러, 협력업체 관계자 등 약 22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우수 카운셀러, 협력업체, 10년 근속자와 모범사원의 시상식을 가지고 [원대한 기업(Great Global Brand Company)를 향한 변화와 성과] 기념 영상을 상영하는 등 창립의 정신을 공유했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