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샵(대표 허태수)과 국제 구호 단체 기아대책(회장 이성민)이 함께 하는 '2014 GS샵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5기 발대식'이 23일 서울 동작구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에서 열렸다.
'GS샵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는 사랑, 봉사를 하는 사람이란 의미로 자원 봉사에 열정을 가진 전국 대학생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GS샵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날 발대식에선 선발된 학생들이 분야별 '클래스 교육'에 참여, 연말까지 진행될 봉사활동 커리큘럼을 살펴보고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5기 대학생봉사단에는 서울·경기,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5개 권역에서 총 250명의 대학생(휴학생 포함)들이 선발됐다.
-
앞으로 이들은 각 지역아동센터에서 연 12회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에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의 감수성 및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연극, 미술, 음악 등 3가지 분야에 맞는 '놀이 봉사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GS샵은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올바르게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 및 제반 경비를 지원하고 봉사활동 확인서 및 수료증을 증정하게 된다. 또한 연말에는 모든 팀이 한자리에 모여 직접 기획하고 실천한 활동을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GS샵 미디어홍보부문 김광연 상무는 "이번 '리얼러브 대학생 봉사단'이 봉사활동을 하는 대학생들과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 모두에게 좋은 경험이 되길 바라며, 이후에도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