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유출 불안심리 이용 보이스피싱, 스미싱 우려
  • 최근 카드 3사 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비밀번호 등을 물어보는 전화가 올 경우
    [사기]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금융회사에서는
    어떤 경우에도
    고객에게 비밀번호 등을 물어보지 않는다.
    19일 금융감독원은
    정보유출과 관련해
    고객들의 불안심리를 이용한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을 우려,
    금융소비자 경보를 발령했다.
    카드사의 공식 전화번호가 아닌 곳에서 
    연락이 올 경우
    사기를 의심해봐야 한다.
    *KB국민카드 : 1588-1688
     롯데카드 : 1588-8100
     NH카드 :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통한 안내 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