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부문 19개 후보 가수, 노래 공개 ‘기대 만발’내달 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서 온라인 투표 진행
-
오는 11월 2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이하 AWE)에서 펼쳐지는2013 Mnet Asian Music Awards(이하 2013 MAMA, 주최 CJ E&M)에 노미네이트 된
스타 후보들이 전격 공개돼 화제다.CJ E&M 음악 채널 Mnet은 24일
올해의 신인상을 비롯,
남녀 그룹상,
올해의 노래상,
올해의 가수상,
BC-UnionPay 올해의 노래 등,
온라인 투표가 진행되는
19개 경쟁부문 후보에 오른 가수와 노래를 발표했다. -
2013 MAMA 연출을 맡고 있는 안소연 CP는
"많은 가수들의 노력과 다양한 히트곡으로 2013년 올 한해 가요계도 풍성했다"며
"국내외 음악 팬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13 MAMA 공식 홈페이지(2013mama.com)에서 오는 11월 17일까지
경쟁부분에 한해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에 19개 경쟁부문을 먼저 공개한다”고 덧붙였다.후보는 지난 2012년 10월 24일부터
올해 10월 23일 사이 활동한 가수와 공개된 노래 중
음반, 음원 판매량에 평론가, 전문 기자,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더해 선정했다. -
시상은 국내와 해외로 나눠 진행되며
국내의 경우 신인상, 가수상, 그룹상 등 19개 경쟁부문에
5개 비경쟁부문을 합친 24개 시상 부문에서
올 한해 가요계를 빛냈던 가수와 노래를 수상한다.
해외의 경우 중국, 일본, 태국 등
아시아 지역을 각각 대표한 가수 혹은 노래를 선정해, 수상한다.온라인 투표는
2013 MAMA 공식 홈페이지(2013mama.com)에서
24일 0시부터 오는 11월 17일 24시까지 약 한 달 여간 진행되며,
홈페이지는 한국어 외에도 영어, 일어, 중국어, 중문간체, 중문번체,
스페인어 버전으로 운용돼 많은 해외 팬들의 참가를 돕는다. -
또한 투표의 공정성을 위해 1개 ID당 1일 1회 투표만 가능하며,
1 IP당 10개 ID만 접속할 수 있다.단, BC-UnionPay 올해의 노래 부문의 경우
보다 많은 국내외 팬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BC카드와 유니온페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국문(https://www.bccard.com)과
중문(http://haigou.unionpay.com)으로 운영된다.■ History of MAMA- 1999년 <Mnet Music Video Awards>한국 최초 뮤직비디오 시상식 개최- 2006년 <Mnet KM Music Festival(MKMF)>뮤직비디오 시상식에서 한국 대중 음악계를 총 결산하는 음악 축제로 확대 개최한 첫 해- 2008년 <Mnet KM Music Festival(MKMF)>한중일 3개국 동시 생방송- 2009년 <Mnet Asian Music Awards(MAMA)>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시상식으로 발돋움. 아시아 주요 10개국 생중계.- 2010년 <Mnet Asian Music Awards(MAMA)>2009년 국내에서의 첫 MAMA가 성공적으로 개최된 후, 본격적인 아시아투어 시작의 첫 해.
마카오 개최, 아시아 13개국 생방송.- 2011년 <Mnet Asian Music Awards(MAMA)>싱가포르 개최, 아시아 13개국 생방송 및 온라인 생중계- 2012년 <Mnet Asian Music Awards(MAMA)>홍콩 HKCEC개최, 전세계 16개국 생방송, 총 85개국 방영.
아시아 미주 포함 가시청 인구수 총 23억 명.<Mnet Asian Music Awards(MAMA)>는
1999년 Mnet KM 뮤직비디오 페스티벌로 시작해
대한민국 음악 산업의 성장과 함께 꾸준히 진화를 거듭해오며
약 10여년 동안 국내서 개최해 오다,
2009년 MAMA를 기점으로 연말음악시상식을 뛰어넘어
[아시아 대표 음악 축제]의 첫 출발을 알렸다.2010년 해외 첫 개최지 마카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이후,
2011년 싱가포르, 2012년 홍콩으로 이어지며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의 음악 축제로 자리잡았다.
특히 아시아 뿐 아니라 전 세계에 K-pop 위상을 높이고
K-pop 열풍을 확산하는데 영향을 끼쳐왔다는 분석이다.
MAMA는 1999년 첫 개최한 이후, 15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매년 아시아의 음악 팬들을 찾아
단순히 음악 시상식에 그치지 않고전 아시아를 음악 하나로 묶으며
아시아 음악 산업계에 중대한 역할을 해오고 있다.특히, MAMA는 매년 새롭고 창의적인 무대 기획력과방대한 규모의 연출력으로 음악계와 팬들의 찬사를 받으며,
대한민국의 선진화된 음악 산업을 전세계에 알리는 문화첨병의 역할을 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인들에게는 큰 무대를 경험하고
본인들을 알릴 수 있는 홍보의 장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하며
음악 시장 전반에 활기를 부여하고 있다.[사진 = CJ E&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