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모델 등 5천여명 참가…미스코리아 응원


  •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회장 최윤영)는 지난 18일 2013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경연대회장에서 [2013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이 날 콘테스트에는 전국 40여개 대학의 뷰티 관련 학과와 뷰티아카데미, 뷰티 관련 고등학교 등에서 출전한 선수 1,300여명과 모델, 관계자 등 모두 5,000여명이 참가해 대성황을 이뤘다.

    메이크업 1개 분야 8개 종목에 걸쳐 전국 각지에서 참여한 미용인과 학생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졌으며, 메이크업만이 가진 화려한 색채와 퍼포먼스 연출을 통해 이색적이면서도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해 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  



    특히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 참가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6월 4일 본선대회에서 활약할 2013 미스코리아 후보 56명이 경연대회장을 특별 방문하면서
    무한도전 경연대회장은 미(美)의 축제 한마당이 됐다.

    이 외에도 오송박람회 주제공연으로써 세계 최정상 바디페인팅 연출진(월드바디페인팅협회장 알렉스 바렌드렉트 연출)과 국내 최고 퍼포머들이 함께 만들어낸 뷰티 퍼포먼스
    오송카니발도 환상의 퍼포먼스 공연을 펼쳐 경연대회장의 열기가 박람회장을 뜨겁게 달궜다.

     “미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가장 많이 한곳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인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를 [2013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에서 개최하게 되어 영광이다.
    많은 분들의 성원과 관심, 사랑에 힘입어 5만여 회원들과 함께 메이크업의 꿈을 더 크게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삶에서 가장 빛나고 아름다운 순간을 [무한도전 콘테스트]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앞으로도 협회가 메이크업 분야의 인재 육성 및 산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최윤영회장 


    이시종 충북 도지사는 “오송을 중심으로 충북을 화장품 뷰티산업의 메카로 만들겠다”며 “이번 무한도전 콘테스트를 통해 K-뷰티를 비롯한 한류열풍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분장협회는 이날 콘테스트의 성공적 개최에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이시종 충북도지사와 김명희 SKC인터내셔날 대표에게 각각 감사패를 증정하고, SBS방송아카데미뷰티스쿨, 아우라뷰티칼리지, 크리스챤쇼보 등 뷰티아카데미 대표들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날 콘테스트의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는 일반부 바디아트 종목에 참가한 김민영 씨가 차지해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위원장상과 해외대회 출전권, 트로피와 상장 등을 받았다.

    [2013 무한도전 메이크업 콘테스트]의 주요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그랑프리=김민영(일반부, 바디아트)
    ▲교육부장관상=이유진(고교부, 브라이달메이크업), 신지현(고교부, 패션메이크업)
    ▲보건복지부장관상=윤미영(일반부, 패션메이크업)
    ▲식약처장상=이소미(고교부, 패션메이크업), 박소현(일반부, 판타지메이크업)

    ▲대상=정수희(고교부, 브라이달메이크업), 주혜리(고교부, 패션메이크업), 표혜린(일반부, 브라이달메이크업), 김미령(일반부, 패션메이크업), 강혜인(일반부, 판타지메이크업), 유리(일반부, 캐릭터메이크업), 김나래(일반부, 아트마스크), 한수진(일반부, 바디아트)
    ▲주간신문CMN 특별상=이효진(일반부, 판타지메이크업), 김슬기(고교부, 패션메이크업)

    [사진출처 = (사)한국분장예술인협회, 2013 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조직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