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한류’의 중심 류현진 투수… ‘LA다저스’ 공식 후원구장내 LG로고 노출… 제품전시관 설치 등 다양한 마케팅
-
LG전자는 3일 대한민국 국보급 투수 류현진 선수가 활약 중인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의 <LA 다저스>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LA 다저스>구단은 미국 서부 로스앤젤레스를 연고지로 하며 지난 10년간 구단 야구구장의 누적 방문객수가 4,500만명에 달하는 인기구단이다.
최근 류현진 투수를 영입하며 [스포츠 한류]의 중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
LG전자는 올 한 해 동안 <LA 다저스>의 구장인 ‘다저 스타디움’ 내 LG브랜드 노출 및 제품 전시관 설치 등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울트라 HDTV>와 <옵티머스G 프로> 등 최신 제품명을 적극 노출해 미국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제품 리더십을 뽐낼 예정이다.
-
“스포츠 한류가 전세계로 퍼질 수 있도록 ‘LA 다저스’ 구단의 건승을 기원한다. 앞으로도 브랜드 위상을 드높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김기완 부사장(LG전자 글로벌마케팅부문장)LG전자는 지난 2009년부터 미국 대학스포츠협회(NCAA)의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는 등 미국에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부터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매년 열리는 <F1> 자동차경주대회를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공식 후원 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