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이 마지막 방송을 앞두고 시청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이 담긴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12일 '응답하라 1997' 공식 트위터에는 "'응답하라 1997' 출연자들의 감사 인사가 담긴 스페셜 영상 투척합니다! 올 여름 함께라서 행복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2분여의 영상 한 편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을 클릭하면 '응답하라 1997 신드롬', '온라인 화제 올킬', '최고 시청률 5% 돌파', '정은지 서인국 편견 깨뜨린 연기돌' 등의 문구와 촬영 현장 사진으로 시작된다.

    이어 여자주인공 정은지, 신소율은 남자주인공 서인국, 호야 뒤에서 "와 연예인이다~. 저희는 부산에서 왔어요"라며 장난을 치고, 서인국은 "매니저! 여기 제지 좀 해달라"고 응수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에 정은지는 "아니 그쪽 본게 아니라 이쪽 본거거든요"라며 호야를 쳐다보는 재치있는 모습을 보였다.

  • 이어 극중 정은지의 아버지 역을 맡은 성동일은 "처음에는 잘 될까 걱정을 많이 했는데 의외로 시청률이 너무잘나와서 좋다"고 전했고, 강준희 역을 맡은 호야 역시 "눈물이 나올 것 같다"며 종연 소감을 전했다.

    또 윤윤제역을 맡은 서인국은 "몸으로 인기를 체감하고 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등  '응답하라 1997'에 출연한 연기자들과 스태프들은 시청자들에게 한결같이 고마운 마음을 표했다.

    응답했다 2012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15년을 돌려놓고 이렇게 끝내면 어떡해", "NG장면도 공개해주세요~", "응답하라 너무 재밌었어요~", "이제 뭐보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응답하라 1997'은 마지막 16화 '첫사랑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만을 남겨놓은 상태. 방송은 오는 18일 밤 11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