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이 추석 기차표 예매를 4일과 5일 이틀에 걸쳐 진행한다.
4일과 5일 아침 7시부터 8시까지 한 시간 동안 추석 기차표의 인터넷 예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 동안은 역 및 대리점 예매를 실시하는 것. 대상승차권은 9월28일~10월3일 운행되는 KTX, 새마을호, 누리로, 무궁화호, ITX-청춘열차다.
첫 날인 4일에는 경부 충북 경북 대구 경전 동해남부선 노선, 둘째 날인 5일에는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 예매가 가능하며 1인당 12매, 1회당 6매 이내까지 가능하다.
코레일 측은 추석 기차표 예매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체 좌석의 70%를 인터넷 예약에 배정했으며, 전체의 약 20%에 해당하는 선호 시간대 열차는 대부분 10분 이내에 매진된다고 밝혔다.
인터넷 예약이 시작되는 순간인 아침 7시에는 예약을 원하는 사람들이 집중되며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예약에 필요한 코레일 멤버쉽 회원 번호와 비밀번호 등 필요한 사항들을 미리 파악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
신속한 예매 진행을 위해 열차 시간표 등 안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한다. 예매 시간이 시작되기 전 미리 명절 운행 열차 시간표를 확인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인터넷 예매를 통해 예약이 완료된 승차권은 5일 14시부터 결제가 가능하며 12일 24시까지 결제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된다.
각종 할인 적용 및 포인트 적립은 불가능하며 단체 전세 자유석 유아동반석 경로우대석 역시 추석 기차표 예매 기간에는 운용을 중지한다.
KTX 영화객실 및 동반석은 역 및 대리점에 한해 구입할 수 있는 등 제약 사항이 있으므로 추석 열차표 예매가 시작되기 전 필요한 사항들을 미리 체크하는 것이 필요하다.
더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홈페이지를 클릭해보거나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로 물어보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