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벤처기업 근무하다 국제기구로 파견…정식직원 발탁돼정식직원 되는 데 도움 된 YPP 프로그램 등 소개 예정
  • 외교통상부 국제기구인사센터가 오는 8월 6일 외교부에서 이소해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 프로그램 기획 담당관을 초청해 ‘제14회 국제기구 진출 한국인 초청 간담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소해 담당관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IT기업에서 근무하다 JPO로 선발되어 유네스코로 파견되었던 것을 계기로 이후 유네스코 YPP(Yong Professional Programme) 프로그램을 통해 정식 직원이 됐다고 한다. 현재 유네스코 교육국 전략기획실에서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외교부 측은 이번 설명회가 국제기구 취업 희망자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이소해 담당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국제기구 근무 경험담을 포함, 유네스코 소개, JPO와 유네스코 YPP제도 등 국제기구 진출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가 유네스코와 같은 국제기구 진출 희망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외교부 홈페이지에 뜨는 팝업창 ‘국제기구 채용정보’ 홈페이지(www.UNrecruit.go.kr)를 통해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