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등 … 하나로 통합 3월 말까지 이벤트… 울트라북·옵티머스 등 증정
  • LG전자는 8일 기존 기업 블로그 ‘더 블로그’를 개편, 한층 업그레이드된 형태의 소셜미디어 통합사이트 ‘소셜LG전자’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소셜LG전자는 더 블로그와 트위터, 페이스북 등 회사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를 통합한 사이트다.

    소셜LG전자는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 강화 ▲국내 유일 참여형 기업 블로그 ▲국내 기업 블로그 최초 ‘회원배지’ 프로그램 도입 등 다양한 흥미 요소를 가미했다. 

    ‘콘텐츠 큐레이션’ 기능은 방문객이 관심 있는 글을 클릭하면 관련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상의 글과 사진, 영상을 함께 볼 수 있도록 한다. 

    소셜LG전자는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하는 ‘LG스토리’, 전문가 칼럼으로 구성되는 ‘뷰’, 일반 고객이 참여하는 열린 공간 ‘컨버세이션’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LG스토리는 사내 블로그 필진 약 70명이 사회공헌활동, 디자인, 마케팅 등을 주제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한다.

    뷰는 공식 커뮤니케이션 파트너 ‘더블로거’ 60여명이 게재하는 코너와 IT, 문화 등 각 분야에서 영향력 있는 오피니언 리더가 기고한 글로 꾸며진다. 

    컨버세이션은 고객이 자유롭게 글을 올리고 토론할 수 있는 열린 소통의 장이다.

    기존의 ‘댓글달기’ 수준을 넘어 방문객이 직접 글까지 올릴 수 있다. 

    회원배지 프로그램은 회원가입 후 활동 여부에 따라 최우수 회원을 ‘LG패밀리’로 선정해 선물증정 및 이벤트, 행사에 우선적으로 초대한다. 

    LG전자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LG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진솔한 대화가 오가는 정감 있는 기업형 오픈 미디어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소셜LG전자’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셜LG전자를 방문해 ‘내 인생의 OOO한 순간’을 주제로 글, 사진 등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LG 울트라북, 옵티머스 LTE, 3D 모니터 등을 선물한다.  

    LG전자는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기업 부문’ 최우수상 및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한 ‘제 4회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 대상’에서 ‘소셜미디어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