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박근혜 "조카 지원이와"..가족사진 '공개'

'안철수 바람' 맞아 젊은층과 소통 폭 넓히려는 듯

입력 2011-09-14 10:44 수정 2011-09-14 16:24

▲ ⓒ 박근혜 트위터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5촌 조카로 알려진 가수 은지원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박 전 대표는 추석 당일인 12일 ‘조카 지원이와 함께 한 컷’이란 글과 함께 사진을 자신의 트위터에 올렸다.

당초 추석에 특별한 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는 만큼 박 전 대표는 명절을 맞아 가족들과 단란한 시간을 보낸 것으로 보인다.

사진 속에 자리한 박 전 대표는 은지원과 나란히 자리, 환하게 웃고 있다. 은지원은 고 박정희 전 대통령 누나의 손자로 박 전 대표는 은 씨의 5촌 당고모가 된다.

박 전 대표와 은 씨의 집안은 가깝게 교류해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정치인 중 '파워 트위터리안'으로 꼽히는 박 전 대표가 트위터로 이처럼 '가족사진'을 공개한 것은 젊은층과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려 한다는 해석이 뒤따르고 있다.

'안철수 바람'과 관련이 깊다는 평가도 나온다.

야권 대권주자로 혜성처럼 등장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의 정치적 기반이 20, 30대가 주를 이루면서 주로 50대 이상에 높은 지지율을 얻는 박 전 대표로서는 큰 부담감을 가질 수밖에 없다는 뜻이다.

박 전 대표의 트위터를 본 네티즌들은 "멋지고 친밀감이 든다. 더욱 활발히 움직였으면 좋겠다", "한가위 명절에 잘 어울리는 사진이다", "너무 좋아보인다. 꼭 원하시는 것 얻어서 정치가 어떻게하고 무엇인가를 보여주시기 바란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

메인페이지가 로드됩니다.

로고

[단독] 박성중·한무경·최형두·최춘식·박형수… 국민의힘 '文 태양광비리특위' 5명 명단

[단독] 박성중·한무경·최형두·최춘식·박형수… 국민의힘 '文 태양광비리특위' 5명 명단

국민의힘이 '태양광비리진상규명특별위원회'에서 활동할 의원 5명을 선임한 것으로 26일 확인됐다.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등 태양광 관련 상임위원회를 비롯해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법제사법위원회 등 다방면으로 구성해 문재인정부 5년간 태양광사업 관련 각종 의혹..

뉴데일리TV

칼럼

특종

미디어비평

제약·의료·바이오

선진 한국의 내일을 여는 모임. 한국 선진화 포럼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