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드카펫 위 할리우드 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명품 보석을 가져다 놓은 듯, 주방 공간의 디자인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할 최고급 양문형 냉장고가 출시됐다. 

    삼성전자는 4일 서초사옥 다목적 홀에서 이탈리아 출신의 보석 디자이너 마시모 주끼(Massimo Zucchi)가 직접 디자인한 양문형 냉장고 '지펠 마시모 주끼'의 신제품 발표회를 가졌다.

    이 제품은 국내 양문형 냉장고 13년 연속 1위에 빛나는 삼성전자 지펠 냉장고의 기술력에 보석의 아름다움을 접목한 명품 가전으로 평가받으며, '럭셔리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새롭게 열었다.

    삼성전자는 '여성이 가장 아름답게 느끼는 최고급 냉장고'를 만들기 위해, 시계와 보석 디자인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출신의 명품 디자이너 마시모 주끼와 힘을 합쳤다.

    보석 외에도 건축과 인테리어 등 다방면에서 조예가 깊은 마시모 주끼는 △물과 얼음을 테마로 보석의 이미지를 구현, 냉장고의 신선함을 묘사하고 △삼성만의 독자적 수분케어 기술을 시각화했으며 △자신의 주얼리 디자인을 냉장고에 형상화하는 등 1년여에 걸친 작업 끝에 지펠 마시모 주끼 에디션을 탄생시켰다.

    삼성 지펠 마시모 주끼 양문형 냉장고는 냉장고 유리표면에 LED를 디자인 해 물이 영롱하게 빛나는 모습을 보석으로 시각화 한 이른바 주얼리 라이팅 방식으로, 냉장고 문이 열리고 닫힐 때는 감각적인 예술품을 접하는 느낌을 준다. 

    이 제품은 또 냉장고 문에 가공 온도를 다르게 한 유리를 덧대 질감을 풍부하게 표현하는 '비드 인쇄 기법'을 적용해, 모던한 스트라이프 라인을 넣어 입체감과 생동감을 불어 넣은 특징이 있다.

    샴페인 잔을 따라 흐르는 보석을 시각화 한 샴페인 핸들은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극대화시키는 한편, 블랙으로 통일된 제품에 핑크와 골드로 포인트를 가미하며 감각적인 색상 조화를 이뤄 냈다. 

    냉장고 내부에는 알루미늄 트림을 적용했고, 일반 백열등보다 5배나 밝아 수납한 음식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웰빙 LED 라이팅을 적용해,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 ▲ (왼쪽부터) 지펠 광고 모델 이승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홍창완 부사장, 디자이너 마시모 주끼가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뉴데일리
    ▲ (왼쪽부터) 지펠 광고 모델 이승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홍창완 부사장, 디자이너 마시모 주끼가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뉴데일리

    삼성 지펠 마시모 주끼 냉장고는 '스마트 에코 시스템'을 적용했다. 사계절의 변화를 냉장고 스스로가 자동으로 조절하는 계절 맞춤 모드와 사용자의 습관과 생활패턴까지도 기억해 운전 상태를 조절해 주는 생활 맞춤 모드가 설계돼, 최적의 냉장고 상태를 한결같이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지펠 마시모 주끼는 고급스러움·중후함을 강조하는 블랙 라벨과 깔끔함·세련됨을 강조하는 골드 라벨 등 총 2개 모델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299만원이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펠 마시모 주끼 에디션 외에도 스마트 가전 시대를 주도할 전략 제품으로 삼성 지펠 e-다이어리를 함께 선보였다. 이 제품에는 Wi-Fi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가능하고, 냉장고 최초로 DLNA 인증을 받아 주변기기간 데이터 전송에 대한 호환성을 높였고, 10인치 LCD 터치 스크린까지 장착 돼, 음식을 보관하는 기능만 하던 냉장고를 커뮤니케이션의 공간으로 탈바꿈 시켰다.

    삼성 지펠 e-다이어리의 외관은 심플하고 세련된 히든 미러 핸들과 크림 화이트 패턴이 디자인 돼, 도시적인 감성과 세련된 멋을 더했으며, 출고가는 249만원이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홍창완 부사장은 "두 제품을 통해 럭셔리 프리미엄 냉장고를 통한 주방의 고급화 스마트 가전을 통한 주방의 감성공간화에 앞장설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연구와 기술혁신을 바탕으로 세계 냉장고 시장의 탑 브랜드로 성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날 신제품 발표 행사장에는 삼성전자 홍창완 생활가전 사업부장과 디자이너 마시모 주끼, CF 모델 이승기가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