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리아(대표 조영진)가 자사의 환경가치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최근 글로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기후변화 등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롯데리아 환경 홈페이지'를 오픈 운영한다.
이번 홈페이지는 '소중한 지구를 위한 롯데리아의 작은 약속, 렛츠 에코(LETs ECO)'라는 슬로건 아래, '롯데리아 고객들의 행복한 미래상'을 뜻하는 밝고 따뜻한 이미지의 비주얼을 강조한 것이 특징.
-
- ▲ 롯데리아 환경 홈페이지. ⓒ 뉴데일리
전체 구성은 '에코 캠페인', '리아 에코 스토리', '리아 커뮤니티' 등 세 부분으로 구분돼 있으며, '에코 캠페인'에서는 캠페인 심볼과 슬로건 소개 및 '환경과 함께하는 롯데리아를 만들어 가겠다'는 사명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에코 퀴즈'에서는 '자동차 경제속도', '소비전력 절약방법', '효율적인 연료 절감법', '친환경 생활습관' 등 일상생활 속 환경 실천 방안을 퀴즈게임 방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롯데리아는 지난 2003년부터 '1회 용품 사용 줄이기 자발적 협의서' 및 '1회용 컵 환불제' 등을 시행, 국내 환경 보호 실천 운동에 앞장서왔으며 재활용 재생노트 증정, 친환경 및 갯벌 생태체험, 재활용 리폼 화이트 콘서트, 무료 환경 캠프들을 운영해왔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환경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내는 새로운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안전먹거리 캠페인 등 웰빙 트렌드를 이끌어온 롯데리아는 '도색작업 도료 개선', '친환경 마감재 사용 비율 확대', 에너지 절감을 위한 '친환경 LED 조명 사용' 등을 통해 환경캠페인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