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다큐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의 섹시한 이혼녀 지원. 밖에서는 늘 화려하고 세련된 패션감각을 뽐내지만, 집안에서의 사정은 전혀 다르다. 우연히 집을 방문한 직장 동료로부터 도둑이 들었다는 오해를 살 정도로 방을 어질러놓고 외출하지 않으면 내내 씻지않고 누워지내며, 입던 트레이닝복 소매로 방바닥에 흘린 김치국물을 쓱 훔쳐내는 것이 예사인 전형적 ‘귀차니스트’인 것. 다소 과장된 코믹한 캐릭터와 설정이다 싶어 허허 웃는 사람도 있겠지만, 분명코 어떤 이는 그 리얼한 장면을 연출한 작가의 센스에 감탄하며 드라마 속 그의 자취방 상황에 공감하고 얼굴 붉힐 것이다.

    실상은 어떨지라도 밖에서 보는 그는 늘 깔끔하고 늘씬하고 자기관리에 철저하다. 대체 비법이 뭘까. 

    머리감기 귀찮다면 물 없이 쓰는 샴푸와 냄새 제거 스프레이
    물에 손 담그는 것도 귀찮다. 천연샴푸 '다나안2+'는 일반 샴푸와 달리 끈적거림이나 미끈거림이 없기 때문에 물을 사용하지 않고 머리에 바르고 문지른 뒤 수건 등으로 그냥 닦아내기만 해도 상쾌한 느낌을 유지해준다. 원래는 세면장까지 이동하기가 어려운 장애인이나, 환자, 산모 등을 위한 제품. 모발전용 헤어워터 '더블리치 투페이스 헤어워터'는 모발 표면에 부착된 땀냄새나 담배냄새 등 나쁜 냄새를 제거해준다. 산뜻한 향기를 공급해주고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촉촉하고 생기있게 해준다. (250ml 6000원대)

    나가려니 춥고~운동을 해야겠고~ 추운 겨울, 기발한 다이어트 용품
    휴대용 복근 강화기 
    겨울철은 실내운동기구가 꼭 필요한 계절이다. 그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을 믿고 구매해보지만, 제대로 활용을 못한 채 베란다나 거실 한 쪽에 방치되거나 심지어 빨래건조대로 사용하는 경우를 허다하게 봐왔다. 이 같은 이유로 부피가 작아 공간을 많이 차지 않는 실내용 운동기구가 겨울철 귀차니스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그 대표주자로 복근강화기 슬렌더톤을 꼽을 수 있다. 제품 자체에서 발생하는 저주파 신호를 통해 복부운동 효과를 주는 운동기구로, 벨트처럼 얇고 가벼워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일명 ‘덜덜이’라 불리는 기존의 뱃살진동기구와는 다른 복부 근력 강화 기능의 운동기구다. 무조건 마른 몸매보다는 보기좋게 근육이 자리잡은 건강한 몸매가 요즘 대세다. (www.slendertone.co.kr 남녀용 19만9000원)]

    붙이기만 하면 날씬해진다는 슬림패치

    원하는 부위에 붙이기만 하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를 없애주고 매끈한 바디라인을 만들어준다는 다이어트 패치도 꾸준히 인기 높은 제품이다. ‘리앤유(RE&U) 바디 슬림 패치’에 포함된 페퍼민트, 담쟁이 추출물, 카페인 등의 성분은 지방세포 분해에 효과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의 뷰티푸드 브랜드 ‘V=B PROGRAM’(비비프로그램)가 출시한 복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인 ‘에스라이트 슬리머 DX’(7만원/20mlⅩ30개)도 간편한 복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 다리 근육을 조여 주는 다이어트 압박 스타킹도 귀차니스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신기만 하면 다리가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일시적이나마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www.gmarket.co.kr 4만원대)

    신고 걷기만 해도 살이 쏙~쏙~ ‘다이어트구두’
    신고 걷기만 해도 다이어트 효과를 내는 구두도 있다. 닥터포닥터(www.dford.co.kr)는 일반 신발 대비 약 40% 이상 충격을 덜어주는 특수 쇽업 장치가 내장돼 무릎과 관절에 오는 부담을 줄여주고, 최대의 칼로리를 소비하게 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구두를 출시했다. ‘기능성 신발은 촌스럽다’는 편견이 무색할 정도로 일반 제화 못지않은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을 선보여 젊은 여성에게 인기가 높다. 가격은 18만원~38만원대

    내 집이 피부 전문관리실
    따로 시간을 내 전문관리실을 찾을 필요 없이 집에서도 간단히 피부관리를 할 수 있는 홈에스테틱 제품도 다양하게 나와있다. ‘아이오페 리뉴잉 IPL 이펙터’는 잡티·모공·잔주름을 동시에 치료하는 피부과 시술인 IPL의 효과를 재현한 8주 집중 프로그램 제품이다.(18만원. 문의 www.iope.co.kr 080-023-5454) ‘DHC 페티코’는 35g 초경량 휴대용 미용기기로 피부에 전류를 흐르게 해 미용액 성분을 이온화함으로써 제품의 피부 흡수를 극대화 해준다고 제조사는 전한다. 클렌징·베이스 밸런스·영양 공급·리프팅·마이크로 커런트 등 5가지 스킨케어 프로세스가 가능하다.(페티코만 구입할 땐 8만5000원, 전용미용액 3가지가 함께 구성된 스타터 키트는 9만9000원. 문의 www.dhckorea.com 080-7575-333)

    DIY네일아트
    깔끔하고 정리된 손톱은 보는 이로 하여금 자기관리에 철저한 사람으로 보이게 한다. 집에서도 간단하게 네일숍에서 받는 관리 못지 않는 효과를 주는 DIY 네일아트 세트도 시중에 나와있다. (www.dnshop.co.kr 2만원대)

    지존급 귀차니스트를 위한 휴대용 난방용품
    연인의 따뜻한 손을 잡고, 따뜻한 품에 안겨 이 겨울을 나고 싶지만, 당장 씻고 나가는 일조차 귀찮아 오랜만에 잡힌 소개팅도 포기하는 지존(至尊)급 귀차니스트라면, 멀티 손난로가 필요하다. 원터치손난로 전문기업 '큐엘티'에서 손난로와 찜질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제품을 내놨다. 로즈마리 아로마 오일이 추가돼 은은한 향과 함께 아로마테라피 기능도 있다고. 대부분 전기 손난로가 온도가 낮고 사용 시간이 짧았던 것에 반해 이 제품은 섭씨 70도 이상의 고온으로 24시간 이상 손난로와 찜질 기능까지 가능하다. 원터치로 쉽게 켰다가 끌 수 있으며 배에 착용하는 가죽 케이스에 손난로를 꽂아 찜질기로도 사용할 수 있다. 선을 꽂아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학교, 학원, 독서실, 사무실 등 집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www.s-boston.co.kr 판매 7만원대)

    눈 감고도 책 읽는다
    ‘오디언’(www.audien.com) 등의 오디오북 사이트에서 원하는 작품을 선택한 뒤 MP3 플레이어나 PMP에 내려 받아 이용하면, 따로 시간을 내 책을 읽지 않아도 출퇴근하는 동안 차 안에서 자연스럽게 책 한 권을 뗄 수 있다. 종이 책에 비해 가격도 저렴한 것도 매력적이다. 사회생활 잘 하려면 베스트셀러 정도는 읽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