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발한 아이디어를 도입한 ‘신상’ 비데들이 잇따라 출시돼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MP3가 나오는 비데, 휴대용 비데, 탈취 기능은 기본에 좌욕까지 가능한 비데 등 기능에서부터 디자인까지 톡톡 튀는 개성으로 무장한 제품들을 소개한다.

    ◊ 휴대용 비데로 언제 어디서나 깔끔하게

    여성 화장품인 콤팩트 사이즈의 화장실 비데를 고스란히 재현한 휴대용 비데가 나왔다. 산행 외에도 여행이나 출장 등 야외 활동시 경험하기 쉬운 찝찝함을 한 번에 싹 날려버릴 수 있는 휴대용 비데 '바로이떼(Baroitte)'가 바로 그것. 건전지 없이 제품 표면의 누름판을 누르기만 하면 노즐에서 물이 분사되는 수동식이라 물 분사를 임의로 조절할 수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www.baroitte.com 판매 및 제조/남녀용 각각 2만9000원)

    집 밖 화장실에서 깨끗한 뒷처리를 원하지만 비데가 없을 경우 사용할 만한 화장실용 물티슈도 있다. 크리넥스의 ‘후레시 비데’는 휴대용 비데를 표방한 물티슈로 피부 상태와 동일한 pH5.5 약산성 제품. 무알콜 무형광 무색소라 안심할 수 있으며, 변기에 버려도 물에 잘 풀린다. (가격 66매X4팩 1만5000원대)

    ◊ 기발한 기능 추가한 고정식 비데

    초기 세척 위주에서 기발한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진화해오며 각 업체마다 독특한 기능을 추가한 고정식 비데가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동양매직(대표 염용운)이 내놓은 2009년형 ‘매직연속온수 좌욕비데(BID-2510N)’는 장시간 균일한 온도로 부드러운 공기방울을 통한 좌욕이 가능한 것이 특징. 항문 질환이 있는 환자나 여성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격 20만원대)

    노비타의 프리미엄 비데CB980시리즈는 한층 강력해진 탈취 모드와 필터를 장착해 화장실의 불쾌한 냄새나 곰팡이 냄새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가격 40만원대)

    ◊ 음악 나오는 MP3 비데

    화장실이란 공간이 볼일만 보던 곳에서 개인만의 휴식 공간이란 개념으로 변하고 있다. 이런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한 웅진코웨이는 MP3플레이어와 욕실 전용 방수 스피커를 이용해 욕실에서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신개념 비데 'MP3 비데(BA11-A/B)'를 내놓았다. (가격 99만~ 120만원)

    ◊ 비데 전용 화장지도 덩달아 인기

    비데가 보급되면 화장실에서 휴지가 사라질 것이라는 당초 예상과는 달리 비데 보급의 확산은 오히려 ‘물에 젖어도 잘 찢어지지 않는 고급 화장지’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 냈다. 대한펄프의 비데 전용 화장지 ‘비데후엔’은 두께가 일반 화장지보다 30% 가량 두꺼워 물이 묻어도 금방 풀어지거나 엉덩이에 달라 붙지 않아 깔끔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가격350매X24롤X3팩 4만원대)

    휴대용 비데 바로이떼의 김근기 대표는 “비데가 혼수품 목록에서도 빠지지 않는 등 생활필수품이라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어 향후 비데 시장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