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edu.ingang.go.kr)은 특목고 교사 및 서울 강남구 고등학교 우수교사를 공개 채용하여 2009년부터 현직 교사의 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서류심사, 시범강의 동영상 심사 등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12명의 교사는 언어 수리 외국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등 수능 5개 영역 및 내신 영역에서 다양한 강좌를 맡아 강의할 계획이다. 이번 공개모집에는 현직교사 전형 이외에도 온라인학원 강사 전형도 해 총 50명의 신규 인터넷수능방송 강사를 채용하였다.

    이번 채용을 통해 청심국제고, 한국외대부속외국어고, 한영외국어고 등 최고의 특목고 교사의 수업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다. 또 경기여고, 구정고, 세종고, 중산고, 휘문고 등 강남구 내 우수고교 현직 교사의 수능 및 내신 강의도 주목 할만 하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강남지역 유명 입시학원 강사로 지원자격을 제한했었으나, 2009년 강사채용에서는 특목고 및 강남구 내 교사로까지 지원자격을 확대하였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교육의 메카라고 불리는 강남지역 유명 입시·논술학원 현직강사 86명을 영입해 수능, 내신, 논술 및 다양한 특강 등 6200여 개의 강의를 연회비 2만원에 제공하고 있다. 강남구청 인강의 대입 강의는 중하위권 학생을 위한 ‘개념 강의’, 상위권 학생을 위한 ‘심화, 파이널강의’와 함께 다양한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중학생 대상의 강의는 ‘논술 강의’와 이번에 신설되는 ‘중3 내신 강의’로 성되어 있다.

    맹정주 강남구청장은 "특목고 교사 채용으로 교육소외지역 수험생들의 고충을 해소하고 사교육비 부담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2009년에는 모든 수험생이 사교육비 부담 없이 최고의 강의를 온라인으로 쉽게 수강할 수 있도록 수능 및 내신의 다양한 강의커리큘럼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문의: 고객센터 1577-9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