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오륜정보산업학교(교장 이동환)는 17일 교내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대학 이사회가 후원하는 독후감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의 발표자 12명은 지난 9월 독후감 백일장 대회 때 강당에서 자유로이 책을 읽고 작성하여 제출한 독후감을 낸 전교생 중 자체 심사위원 및 외부의 독서대학 이사회 심사위원이 심사하여 선발된 학생들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발표자 12명의 발표를 경청한 후 심사위원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작 및 우수상을 선발했다. 선정자들에게는 독서대학 이사회가 장학금 200만원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이날 대회사에서 이동환 교장은 “본교 학생들이 독후감 발표대회를 통해 유익하고 다양한 독서활동을 경험해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독서대학 이사회 김상훈 이사장은 축사에서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는 개성도 중요하지만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독후감 발표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을 뒤돌아보고 가족과 사회를 다시 한번 생각하는 사람이 돼주기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원생 김모군은 “가을을 맞이하여 책을 읽고 독후감을 써보면서 마음이 많이 차분해졌다. 독서가 이렇게 재미있는 줄 몰랐다. 앞으로도 책을 가까이 하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