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황에도 우수 프랜차이즈업체들이 지역 박람회 참가와 사업설명회로 분주하다. 특히 서울경기 위주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박람회가 지역으로 확산되면서 '지역화 특성화'라는 창업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이달에 열리는 주요 지역박람회와 사업설명회는 다음과 같다.
2008 부산광역시 창업박람회
2008 프랜차이즈·창업 부산박람회가 24일~26일 3일간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BEXCO)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부산경제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지방에서 열리는 창업박람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사바사바치킨호프(www.sabasaba.co.kr) 등 수도권의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는 물론, 부산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120여개 업체가 대거 참여해 예비창업자에게 다양한 창업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참여 아이템은 ▲퓨전음식, 일식초밥, 피자, 곱창·삼겹살, 양고기, 아이스크림 등 외식 관련 사업 ▲무점포판매, 팬시용품, 판매기임대업 등 판매대여 관련 사업 ▲피부미용관리, 건강식품, 가발 등 웰빙 관련 사업 ▲유비쿼터스, 통신기기 등 컴퓨터/인터넷/기술 관련 사업 ▲영어회화 등 교육 관련 사업 등이다.
퓨전요리주점 '오뎅사께' 부산·울산 사업설명회
외식프랜차이즈인 퓨전요리선술집 오뎅사께(www.odengok.co.kr)가 부산·울산 지역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24일(금) 오후 5시에 오뎅사께 부산 사상터미널 직영점에서 열리며, 회사 및 메뉴 소개, 브랜드 컨셉, 성공비결과 사례, 수익분석 및 가맹절차, 매장방문순으로 진행된다.
오뎅사께는 포장마차 등에서 파는 기계식 어묵과 달리 수제 어묵 전문기술을 지닌 장인으로부터 노하우를 전수받아 직접 만드는 어묵이다. 모든 요리를 본사 공장에서 조리 과정을 마친 후 진공 포장해 '원팩' 형태로 각 가맹점에 공급하는 쿡리스(cookless) 시스템이다. 연내 280개 가맹점을 돌파하고 중국 베이징을 기점으로 한 본격적인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퓨전요리주점 펀앤조이오뎅사께의 창업비용은 20평 기준으로 가맹비와 인테리어 비용 등을 포함해 4980만원 수준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