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이승철(42)씨는 이번 7월, 늦둥이 딸을 얻었다. 탤런트 윤다훈(44세)씨도 8월, 늦둥이 아빠 그룹에 편승하게 된다. 그는 현재 스물 한살인 대학생 딸을 두고 있다. 또한 연예계 소문난 잉꼬부부 노사연-이무송 부부는 최근 시험관 아기 갖기에 도전 중이다. 이들 부부 또한 13살 된 아들 동훈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늦둥이를 가지기 위한 노력은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연예계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서 늦둥이를 원하는 부부들의 모습이 점차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이는 여성의 사회생활 및 결혼적령기가 늦어지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으며,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육아 관련 지원의 폭이 늘어나는 것도 이유로 받아들여진다. (얼마 전 정부는 3자녀 이상 다자녀 가족에게 임대주택 우선공급, 양육비 지원, 전기요금 감면 등의 육아 정책을 내놓았다. 서울시는 다자녀 가구에 보증금 최고 4200만원을 지원하며(대출 이자율 2%) 시설교육비는 50% 혹은 1인당 10만원을 지원하면서 늦둥이(다자녀)를 가지는 부모들의 가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늦둥이 아빠들 동안 만들기 열풍에 자녀들 “음메, 기 살아~” 무엇보다 한 명 아니면 두 명의 자녀인 가정이 대부분이다 보니 자녀 양육에 있어서도 엄마 아빠의 구분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이런 까닭으로 자녀들의 입학식, 졸업식, 학예회 등에서 아빠를 보는 것이 어렵지 않을 정도로 최근엔 아빠들도 육아는 물론 교육에 이르기까지 열성을 보이며 모든 행사에 참여한다. 이렇듯 아빠들의 참여 행사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아빠들은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 안할래야 안할 수가 없다. 

    특히 늦둥이를 둔 일명 늦둥이 아빠들은 아빠의 학교 방문이 늘어나면 날수록 아빠의 외모에 민감한 아이가 아빠의 외모로 인해 기죽지 않도록 나이보다 젊어 보이기 위한 노력까지 해야 한다. 치마바람에 이어 이젠 바지바람까지 거세게 불고 있는 셈이다. 이런 사회 현상에 힘입어 늙은 아빠들의 몸부림이 성형으로 집중되고 있다. 물론 이때의 성형 목적은 지금의 나이보다 젊어지길 원하는 것이지 무조건 젊어 보이길 원하는 것은 아니다. 수술한 표가 나지 않으면서 젊어 보이는 걸 원하는 것이다.
    남성들의 동안 성형, 선호도 No. 1 주름 성형

    젊은 남성들이 하는 성형은 코를 높이거나 쌍꺼풀을 하는 등의 좀 더 나은 외모를 만들기 위해 하는 성형이라면, 늦둥이 아빠들이 요구하는 성형은 나이가 들어 생기는 팔자주름, 이마나 눈가, 눈밑 주름을 없애는 일명 ‘동안 성형’에 관심이 많다. 이처럼 늦둥이 아빠들이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이 주름인데 반해, 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두꺼워 잔주름은 잘 생기지 않지만 한 번 생기면 깊은 주름으로 자리잡기 때문에 주름이 더 도드라져 보인다.

    깊이와 생기는 부위에 따라 적절한 시술을 선택해야 하는데 먼저 이마에 생긴 주름이 걱정이라면 보톡스 및 필러를 이용해 주름을 제거할 수 있다. 보톡스는 움직이는 근육에 주사하여 근육에 분포한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 물질 분비를 차단하여 일정 기간 근육이 마비되어 주름을 완화시키는 것이다. 또한 입가 주름의 대표적인 팔자 주름은 궁해 보이고 나이가 들어 보이는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패인 부분에 주사기로 필러를 주입해 부풀려 주는 시술을 고려해 볼 수도 있다. 

    또한 40~50대 남성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불룩 튀어나온 눈 밑 지방과 깊게 패인 골인 '심술보'는 눈 밑 지방 제거 및 주름의 제거술이나 눈 밑의 지방을 재배치하는 방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실제로 남성들이 많이 하는 눈 성형으로 주 5일 근무가 확산됨에 따라 금요일에 수술 받고 월요일 아침에 전과 같이 출근할 수 있어 인기다.

    깊게 패인 주름은 안면거상술이나 미세지방이식술로 해결

    하지만 이런 간단한 주사 요법으로는 원하는 만큼의 효과를 보기 어려울 경우, 수술법을 고려해 볼 만 하다. 깊게 패인 주름은 안면거상술이나 미세지방이식술로 치료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안면거상술은 귀 주변을 따라 피부를 절개하고, 늘어진 근육과 피부를 팽팽하게 잡아 당겨 펴준 다음 나머지 여분을 잘라내고 봉합하는 시술방법이다. 늘어진 피부에 의한 깊은 눈 주위 주름이나 미간주름, 코 양 옆의 팔자주름, 이마주름, 처진 볼과 볼 위의 주름, 늘어진 턱이나 목의 처진 피부 등을 제거하는 데 적합하다.
     
    이뿐 아니라 수술이 두렵고 부작용 없이 간단하게 주름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미세지방 이식술이 효과적이다. 미세지방이식술은 자신의 아랫배, 허벅지, 엉덩이 등에서 남는 지방을 채취해 원하는 부위에 이식하는 수술 방법으로 얼굴을 전체적으로 탱탱하게 펴 주기 때문에 주름이 없어지고, 얼굴에 볼륨감이 생겨 어려 보이는 효과를 낸다. 자가지방을 이용해 이물감이나 부작용이 전혀 없으며, 주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수술한 티가 나지 않아 감쪽같은 회춘이 가능하다. 또 2~3일 정도 심하지 않은 부기가 있은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 자연스럽게 젊은 얼굴로 되돌아 갈 수 있다.

    무엇보다 보톡스나 필러의 경우 간편하게 주사로 주입하기 때문에 무허가 업소에서 정체불명의 약품을 주입하여 인체에 치명적인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게다가 최근에는 매직실이나 레이저 등을 이용해 간단하고 회복이 빠른 시술들이 무분별하게 알려지면서 얼굴 주름을 해결 하는데 한계가 있을 뿐 아니라 그 만큼 만족도도 낮고 부작용도 따르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가 잘한다더라’ ‘**가 싸다더라’ 라는 ‘더라’ 통신 보다는 실질적인 경험과 확인 가능한 경력 등을 고려, 전문의를 잘 선택해야 되며 개인적인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시술법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다.(도움말/드림성형외과 롯데호텔 서울 잠실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