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끝에서 만들어지는 음악’ 핸드드럼 아티스트 박정재의 공연 영상이 네티즌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핸드드럼이란 손목 부분의 둔탁한 베이스 소리와 각각의 손가락이 타악으로 어우러지는 리듬 방법을 말한다. 모 교복 CF에서 인기그룹 빅뱅의 드럼비트인 펜 비트를 활용한 CF가 화제가 됐고 핸드드럼과 비트박스의 절묘한 조합으로 모 포탈 사이트에서 주최하는 UCC스타 배틀 영상제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박씨는 "락 밴드로 활동한지 벌써 10년이 다 돼 간다. 밴드에서 맡은 파트는 드럼이었는데 자주 스틱이 부러져서 맨손으로 드럼을 친 적이 있었다. 음악에 미쳐있었을 때라 악기를 학교에 갖고 갈 수는 없으니까 책걸상에서 틈만 나면 두들겼다. 어른이 돼서 무심코 이런 연주를 인터넷에 올렸는데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며 UCC스타가 된 배경을 설명했다.

    이미 휴대폰, 캠코더 CF를 통해 알려진 그는 문화관광부, 하이서울페스티벌 공연 등 한달에 수차례 정기적인 행사와 공연을 하는 베테랑 UCC스타로 자리잡았다. 

    박정재 핸드드럼 연주영상 URL
    http://www1.uccranking.kr/v1.sin??=movie.read&seq=6053 


    http://www1.uccranking.kr/v1.sin??=movie.read&seq=4609
    박씨는 "앨범 곡은 나와 있다. 디지털 싱글이지만 좀 더 열심히 작업해 UCC밴드를 활성화하고 올바른 UCC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그는 UCC랭킹과 폴라리스TV가 주관한 ‘아트오브 퍼포먼스’ 에서 환상적인 연주실력을 선보였다.  ‘아트오브 퍼포먼스’ 공연을 비롯한 그의 모든 핸드드럼 연주영상은 UCC랭킹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