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소방서(서장 김경안)는 지난 6일 오전 10시 소방서 대강당에서 영광·함평군 의용소방대 자녀 46명에게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서울교육대학교 영어교육학과 1학년 김태완군(영광읍 여성의소대 임화자씨의 아들) 등 대학생 36명, 전남 함평군 학다리고 3학년 정유민군(함평군 학교면 의소대 정순기씨 아들) 등 고등학생 10명 등 총 46명을 대상으로 50만원씩 총 2300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지급됐다. 또 영광군 의용소방대 전대선 연합회장(56)도 영광군 홍농읍 의용소방대 한종현 대원의 자녀 한아름양(상명대학교 2학년 사회복지학과)에게 장학 증서와 장학금 100만원을 전달하였다.

    의용소방대 장학금 수혜자는 영광·함평군 36개대 925명 의용소방대원의 자녀로 고등학교 및 대학생 중 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학생을 선발, 심의회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김경안 영광소방서장은 수여식이 끝난 후 “지역의 미래를 짊어질 의소대원 자녀들이 학생의 본분인 학업에 더욱 정진하고 노력해서 전남 발전을 이뤄주기를 바란다"면서 소방서와 의용소방대는 혼연일체가 되어 항상 지금처럼 봉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소방의 한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