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와대가 네티즌들과의 쌍방향 통신 및  대국민 정보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네이버, 다음, 파란 등 3개 포털사이트에 '청와대 블로그'를 16일 정식 개설했다.

    '청와대 블로그'는 '대통령의 요즘생각'이라는 명칭으로 개설됐으며, 노무현 대통령의 생각과 메시지가 각종 글, 그래픽, 플래시,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전달된다.

    '청와대 블로그'는 ▲대통령의 요즘생각 ▲대통령생각 그림편 ▲활동사진  ▲요즘생각 플래시 ▲클릭@ 노무현 ▲대통령의 메모 ▲사실과 주장 등의 코너로  구성돼있다.

    '청와대 블로그'의 첫 화면에는 `마라톤은 가끔씩 뒤도 돌아봐야 합니다'는  제목으로 "미래를 위한 전략을 준비해 나가야 한다"는 노 대통령의  2006년  신년사중 일부 대목이 실렸다.

    김만수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에 개설된 '청와대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뉴스를 네티즌들에게 쉽고 정확하고 다양하게 전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청와대 블로그'는 필요한 소식과 정보를 적극 발굴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 블로그'의 댓글이나 게시판을 통해 접수된 네티즌의 의견은 국정운영에 참고.반영될 예정되며 네티즌 질문에도 적극 답변할 계획"이라며 "기존 청와대 홈페이지와 더불어 네티즌과 소통할 수 있는 또하나의 대국민 의사소통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