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 뉴데일리
- 뉴데일리 경제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부산·경남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브랜드 노출 없이도 LVMH가 파리올림픽 최고의 광고가 된 이유는?
2024년 파리 올림픽은 스포츠뿐 아니라 브랜드 스토리텔링에도 혁신의 무대였다. 올림픽을 위한 광고는 넘쳐났지만,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 것은 브랜드의 실천과 태도였다.28일 브랜...
2025.07.28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올해 최고의 옥외광고는 전 세계 20억 명이 본 '2024 파리올림픽 개막식'
2025 칸라이언즈 아웃도어(OUTDOOR) 부문 수상작들의 공통점은 단순히 '광고판'에만 머물지 않았다는 것이다. 지역사회와 브랜드, 도심과 자연, 밤과 낮의 경계를 허문 아웃도...
2025.07.21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기술을 넘어 공감으로"… 광고 꿈나무가 칸라이언즈에서 배운 크리에이티비티의 본질
칸라이언즈코리아가 주최한 대학생 공모전 '2025 드림라이언즈' 그랑프리 수상자 김현지, 신하은 성신여자대학교 학생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 '칸라이언즈(The Canne...
2025.07.17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다시 종이 위로!… 디지털 시대, 인쇄·출판 광고가 다시 주목받는 이유
인쇄물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2025 칸라이언즈에선 브랜드의 약속과 문화적 맥락, 소비자 선택의 순간을 포착한 수상작들이 돋보였다.15일 칸라이언즈코리아는 올해 6월 칸라이언즈...
2025.07.15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칸라이언즈, 조작·허위 캠페인 '철퇴'… 새로운 시대를 위한 '진정성 기준' 발표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자사의 어워드 프로그램의 신뢰성을 ...
2025.07.14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유행 대신 브랜드 유산에 집중"… 로레알·도브·애플, 성공한 장수 캠페인의 공통점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되 본질을 잃지 않는 힘. 브랜드의 역사를 자산이자 미래 전략으로 활용한 이들은 크리에이티비티와 지속가능성의 균형이 무엇인지를...
2025.07.09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SEO에서 GEO로! 검색 엔진 속일 수 있는 시대 지났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
검색 결과에서 자사의 페이지가 잘 노출되도록 하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등장에 따라 변곡점을 맞이했다. 이제 편법은 통하지 않으며, 검색 흐름을...
2025.07.04 뉴데일리경제 > 마케팅 > 유다정 -
2025 칸라이언즈 찾은 한국 대학생들, 현지서 K-크리에이티비티 뽐냈다
[프랑스 칸 = 유다정 기자] 현직 광고인들도 가기 힘든 세계 최대·최고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2025.07.03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첨단기술의 사각지대 해결한 숙명여대 학생들, '2025 퓨처라이언즈' 수상
[프랑스 칸 = 유다정 기자] 각각의 매력과 능력으로 무장한 5명의 숙명여자대학교 학생들이 2025 퓨처라이언즈(Future Lions)를 수상해 칸라이언즈 무대에 섰다.브랜드브리프는 ...
2025.07.02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
"도파민 범람하는 시대, 절제된 세련미가 더 강력하다"…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
올해 칸라이언즈 아웃도어 부문에선 강한 메시지보다 절제된 표현이 더 주목받았다. 아웃도어 부문 예선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이승재 아이디엇 대표는 스마트폰 시대를 풍자한 킷캣부터 산후...
2025.06.27 뉴데일리경제 > 크리에이티비티 > 유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