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출신 의원의 직격탄 "김경수는 공범 넘어선 주범… 구속영장 반드시 발부해야"
  • ▲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뉴데일리 DB
    ▲ ▲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뉴데일리 DB
    자유한국당은 김경수 경남지사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드루킹 댓글 조작 수사를 위한 특검 연장을 요구했다.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원내대책회의에 "국회가 국민을 대표해 본회의에서 여야 합의로 처리한 특검법에 의해 특검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데, 특검이 끝나면 특검을 특검하겠다고 공갈·협박하는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의 인식은 도대체 어느 나라 집권당의 인식인지 모르겠다"며 "특검을 수용한 여당은 특검 수사 연장에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성태 "특검을 특검하겠다고 협박"

    그는 전날 문재인 대통령과 원내대표단 오찬 회동에 대해 언급하면서 "온국민의 시선이 드루킹 특검에 쏠려 있는데 문재인 대통령은 일언반구 아무런 대답이 없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실체적 진실 규명도 필요 없고, 철저한 수사나 확실한 증거 확보도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인지 의아하다"고 했다. 이어 "특검도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선 특검 연장을 신청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비공개 회의 직후에도 기자들과 만나 "현재 60일 특검 수사 기간만으로는 물리적으로 수사가 불가능하다"며 "경찰의 초동 부실 수사와 증거가 인멸된 많은 상황은 국가적 민주주의가 훼손된 범죄다"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부실 수사로 인해 사건이 은폐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특검 연장이 필요하다"고 했다. 

    검사 출신 김진태 "김경수 구속영장 반드시 발부해야" 

    김진태 한국당 의원도 이날 별도의 성명서를 통해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구속영장을 반드시 발부해야 한다"며 "영장이 발부될 때까지 두 번, 세 번이라도 재청구하고 특검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드루킹이 구속돼 있는데 (댓글 조작을) 지시한 김경수가 멀쩡할 수 없다"며 "김경수는 조작프로그램 시연에 참석하고, 작업을 원하는 기사목록을 보내 매일 실적을 보고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 대가로 일본 총영사 자리를 청와대에 추전까지 하지 않았느냐"며 "이 정도면 김경수는 공범을 넘어 주범이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특검을 비판하고 있는 민주당에 대해 "협박까지 한다"면서 "김경수 다음은 송인배 청와대 비서관, 그 다음은 '경인선 가자'고 했던 김정숙 여사이기 때문이냐. 저지선이 뚫리면 바로 청와대로 가기 때문이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공은 법원에 넘어갔다. 영장 전담 판사는 김명수 대법원장 체제에서 임명된 사람이다. 만약 김경수 영장을 기각하면 엄청난 국민 저항에 부딪칠 것이라"라고 경고했다. 

    한편 민주당은 연일 김경수 감싸기에 나섰다. 민주당은 김 지사에게 구속영장을 청구한 허익범 특검팀에 대해 "정치특검"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이날 같은 시각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전혀 없고 성실히 조사에 임한 김경수 지사에게 (특검이) 무리하게 영장을 청구하는 것은 이번 사건을 드루킹 사건이 아니라 김경수 사건으로 엮고자 하는 정치적 의도"라며 "특검이 보인 불법적 행태에 대해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