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득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고위원 불출마 선언을 한 뒤 눈을 감고 있다.

    이날 강 의원은 정청래 최고위원을 겨냥해 "이번 선거에서 국민이 민주당을 찍은 게 아니라 이재명 대표를 찍었던 것"이라며 "이 냉정한 사실 앞에 지도부는 모두 겸손하게 성찰하고 진지하게 되돌아봐야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