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뮤지컬협회 주최, 오는 17일~7월 8일 접수…예선 영상심사로 진행
  • ▲ '제2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메인 포스터.ⓒ한국뮤지컬협회
    ▲ '제2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 메인 포스터.ⓒ한국뮤지컬협회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종규)가 주최하는 '제2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가 오는 7월 개최된다.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는 한국 뮤지컬의 차세대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열렸다. 예비 뮤지컬 스타들이 갈고 닦은 본인의 실력을 확인하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성장하는 도전과 배움의 무대가 될 예정이다.

    경연은 예선·본선·결선으로 나눠 진행하며, 참가 접수 시 업로드 한 동영상을 바탕으로 예선심사가 이뤄진다. 본선은 7월 23~25일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펼쳐진다.

    올해는 부산에서도 본선을 마련해 장거리에 거주하는 뮤지컬 배우 지망생의 참여를 돕는다. 부산 본선은 7월 29일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치러진다. 결선은 8월 12일 서울에서 공개 발표회 무대로 꾸며지며, 장소는 추후 공지된다. 

    참가 자격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에 해당하는 모든 사람이 지원할 수 있다. 국제 콩쿠르인 만큼 외국인도 참가 가능하다. 재학생은 생년월일과 관계없이 2024년 현재 재학 기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졸업생·홈스쿨링 등으로 학교에 다니지 않는 지원자는 생년월일 기준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대학 일반부 지원자는 국내외 이윤을 목적으로 한 프로 무대에 데뷔한 적이 없는 사람이어야 한다. 

    경연 방법은 노래와 연기, 안무를 포함하는 뮤지컬 공연으로 한국어·영어로 된 뮤지컬 넘버 실연이다. 예선은 비대면 영상 심사, 본선·결선은 대면 심사로 치러진다. 공개 발표회로 진행되는 결선은 누구나 예매 후 관람할 수 있다. 

    결선 진출자와 입상자에게는 상금 외에도 특별한 혜택이 준비돼 있다. 전원에게 심사위원의 개별 피드백이 제공된다. 입상자에게는 한국뮤지컬협회 주요 회원사의 2024~2025년 개최 오디션에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지원서는 오는 17일부터 7월 8일까지 3주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참가지원서 내에 예선심사용 영상과 본선·결선 참가곡의 MR을 첨부해야 한다. 자세한 모집 요강과 온라인 참가지원서는 한국뮤지컬협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